본문 바로가기
Hana 컬쳐

작심삼일 NO! 건강한 2018년 한 해를 위한 이색운동 추천

by 하나은행 2017. 12. 19.
Hana 컬쳐

작심삼일 NO! 건강한 2018년 한 해를 위한 이색운동 추천

by 하나은행 2017. 12. 19.

어느덧 2018년 새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매 년 이 맘 때 쯤이면 다이어트부터 재테크, 자기개발, 미용 등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를 위해 각종 다짐을 새롭게 세우곤 하는데요. 일, 건강, 사랑 모두 포기할 수 없지만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매년 새해 다짐에서 빠지지 않는게 바로 “운동, 다이어트”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올해는 기필코”라는 마음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위해 운동을 시작하지만 작심삼일로 끝나고 마는 운동들…. 남들 다 하는 천편일률적인 운동보다는 내 취향에 딱 맞는 운동을 골라서 도전한다면 좀 더 쉽고 재밌게, 그리고 오랫동안 운동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준비한 새해맞이 이색운동 추천!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부터 신나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운동까지 지금 바로 소개해드립니다.

 

동적인 운동보다는 부드러우면서도 온화한 운동을 선호하신다면 새해 첫 운동으로 ‘발레핏’을 추천해드립니다 발레핏은 이름에서도 느껴지듯이 “발레”와 “피트니스”를 결합한 운동인데요. “발레”의 우아함에 “피트니스”의 파워, 근력강화를 접목시켜 전신의 근육을 자극해 근력은 살리면서 바디라인은 매끈하게 다듬어주는 운동입니다.

일반 피트니스와 달리 발레핏을 할 경우, 근육을 길고 가늘게 가꾸고 속근육을 단련 시켜 가늘고 탄탄한 몸매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여성분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운동 효과 뿐만 아니라 골반 비대칭과 같은 잘못된 체형 교정에도 효과가 탁월하다고 하니, 날씬함과 건강함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싶으시다면 새해맞이 첫 운동으로 발레핏에 도전해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운동은 모름지기 신나야지!” 차분하고 온화한 운동보다는 좀 더 신나게 스트레스 풀면서 운동을 즐기고 싶다면 “필록싱”을 추천해드립니다. 필록싱은 “필라테스, 댄스, 복싱”을 결합한 운동으로, 필라테스의 대표적인 효과인 “근육의 유연성”과 복싱의 파워와 스피드로 인한 “지방 연소 효과”에 댄스의 “신나고 흥겨운 분위기”를 합친 퓨전 운동인데요. 춤과 필라테스를 사랑하는 스웨덴 댄서 겸 세계적인 스타의 개인 트레이너인 비베카 젠슨이 복싱 챔피언을 지도하던 중 영감을 받아 세 종목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필록싱을 탄생시켰다고 합니다.

흥겨운 댄스 음악에 맞춰 복싱의 파워와 스피드를 즐기며 필라테스의 체형 교정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필록싱” . 이러한 필록싱을 꾸준히 한다면 잽과 훅, 킥을 통해 상체와 하체를 모두 단련할 수 있고 전신의 힘과 세세한 근육의 근력까지 강화할 수 있으며 정신력과 체력 증진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온 몸의 군살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도 모두 날려버리고 싶다면 돌아오는 2018년도에는 필록싱에 도전해보세요!

 

다가오는 2018년엔 가장 유연하게 맥주를 마시고 싶다면? “음주”와 “다이어트”가 한 번에 가능한 “비어요가”를 추천해드립니다. 비어요가는 맥주의 나라 독일에서 시작된 요가로, 독일의 요가강사가 미국 여행 중 우연히 맥주를 마시며 요가하는 사람을 보고 감명 받아 만든 운동이라고 합니다.

최근 강다니엘과 시우민도 이 요가를 선보이며 큰 화제가 됐다고 하는데요. 비어 요가의 기본은 동작 사이사이에 맥주를 한 모금씩 마시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게 한시간 동안 맥주 한 병을 나눠 마시며, 맥주가 흘러 넘치지 않게 유지하는 동작을 통해 몸의 균형감각을 기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적당량의 음주는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근육을 풀어준다고 하니, 색다르면서도 재밌게 운동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운동은 “트럼플린”입니다. 어릴 적 누구나 한 번쯤 트럼플린 위에서 신나게 뛰어본 기억이 있으실텐데요. 최근에는 이 트럼플린을 이용해 재미는 물론 운동효과까지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바로 트럼플린에 춤과 피트니스를 접목한 점핑 운동인데요.

20개의 기본 점프 동작을 바탕으로 트램플린에서 다양하게 뛰는 동작을 통해 유산소를 기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구력 상승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아래 위로 운동 방향을 전환하며 척추나 다리 쪽에 강한 자극을 주기 때문에 몸의 중심부 근육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뼈를 좀더 튼튼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는 물론, 뼈도 튼튼해지는 트럼펄린 위 점핑운동으로 올 한해도 에너지 넘치게 보내시길 바랄게요.


나에게 맞는 운동으로 건강한 새해를 맞이하세요!


지금까지 다양하면서도 이색적인 운동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매년 새해 다짐으로 빠지지 않는 “운동, 다이어트”이지만 작심삼일로 끝나기 부지기수였다면, 내 취향에 딱 맞는 이색운동에 도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나에게 딱 맞는 이색 운동으로 올 한해는 좀 더 건강하고 활력 넘치게 보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