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컬쳐

한 번뿐인 결혼식을 가장 완벽하게! 특별한 결혼식 준비의 모든 것

by 하나은행 2017. 11. 2.
Hana 컬쳐

한 번뿐인 결혼식을 가장 완벽하게! 특별한 결혼식 준비의 모든 것

by 하나은행 2017. 11. 2.

따스하게 내리쬐는 햇살, 선선하게 부는 바람, 알록달록 가을의 색깔을 드러내는 나무들까지! 이처럼 완연한 가을은 봄과 함께 웨딩 시즌으로 알려진 계절이죠. 특히 따뜻하면서도 시원한 가을엔 자연 속에서 식을 올리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아 야외 결혼식이 많이 이뤄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결혼식을 준비하면서 어떤 것들을 신경 써야 할지 모르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이를 위해 예비 신랑 신부들이 결혼식을 위해 알아 두면 좋을 몇가지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결혼식 날 단 한 번 입는 순백의 드레스! 드레스도 롱, 미니, A라인 등 길이부터 모양까지 정말 다양합니다. 하지만 드레스 모양이 마음에 든다고 해서 나에게 잘 어울리라는 법은 없죠. 결혼식 날 신부가 가장 아름다워 보이도록 돋보여주는 웨딩드레스는 자신의 체형에 알맞은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럼 체형에 따라 어울리는 원피스를 알아볼까요?

웨딩드레스는 기본적으로 A라인, 머메이드 라인, 그리고 벨라인으로 나뉩니다. 먼저 A라인은 알파벳 A처럼 스커트가 떨어지는 모양인데, 모든 체형을 무난하게 커버해주는 가장 대표적인 만능 드레스입니다. A라인 모양을 유지하며 디자인이 다양한 편이라 많은 신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유형이죠. 

두 번째로는 벨라인 드레스인데요. 종 모양을 닮아서 이름이 붙여진 벨라인 웨딩 드레스는 A라인 드레스에 비해 치마가 풍성하고 더 화려한 편입니다. 특히, 잘록한 허리와 이에 대조되는 풍성한 치마를 강조하기 때문에 러블리한 분위기를 물씬 풍길 수 있죠. 그러나 키가 아담한 분들은 자칫하면 키가 작아 보일 수 있으니 꼭 피팅 후 고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머메이드 라인은 인어공주와 닮아 붙여진 이름인데요. 시작부터 끝까지 드레스가 몸에 달라 붙어 여성미를 부각시키는 드레스입니다. 몸매 라인이 모두 드러나기 때문에 이 드레스는 키가 크거나 비율이 좋은 신부, 혹은 골반이 큰 신부에게 정말 잘 어울리는 드레스입니다.

 

웨딩드레스를 모두 골랐다면 다음으로 신부가 신경써야 할 것은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 메이크업은 일반 메이크업보다 진하고 화려하기 때문에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함께 자신의 얼굴형, 피부색, 강조하고 싶은 부분 등을 상의 후 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웨딩 촬영날과 식 당일에 신부는 대부분 올림머리를 하며, 그 때의 헤어 컬러가 신부의 분위기나 인상을 좌우합니다. 너무 진한 블랙 컬러는 자칫하면 인상이 무거워 보이고 답답해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 톤 또한 칙칙해 보일 수 있으므로 따뜻한 느낌을 주는 브라운 계열이 좋은데요. 

특히, 동양인은 초콜릿 브라운 혹은 오렌지 브라운 컬러가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이런 브라운 계열의 컬러는 자연스러운 머릿결과 얼굴을 화사하고 밝게 보이게 만들어 주기도 하죠. 무조건 유행하는 컬러가 아닌 자신의 피부색에 어울리는 색을 고르는게 가장 좋으므로 너무 어둡지도, 너무 밝지도 않은 내추럴 톤으로 변신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모두들 결혼식의 주인공은 신부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신부를 위한 결혼식 전 관리 팁, 드레스, 부케 고르는 법 등 관련 정보가 넘쳐나는데요. 이와 반대로 신랑과 관련된 주제는 정말 찾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KEB하나은행이 결혼식의 또 다른 주인공, 신랑을 위해 가장 멋있게 보일 수 있는 턱시도 입는 소소한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턱시도를 대여하여 입었던 몇 년 전과 달리 정장을 맞추는 것을 변화하였습니다. 그러면서 맞춤 정장 샵에서는 예복 리폼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예식이 끝나면 비즈니스 슈트로 다시 리폼을 해준답니다. 그래서 한 번 제대로 맞춘 정장을 다양한 형태로 리폼하여 입는 실속 있고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신랑들이 늘어나는 추세랍니다.

많은 예비 신랑들이 선호하는 컬러는 다크네이비와 블랙인데요. 만일 이 컬러의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했다면 패턴이 가미된 원단을 선택해주세요! 패턴은 밋밋함과 무난함을 커버할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구두와 양말은 슈트 컬러와 비슷한 색으로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다소 한 가지가 튀면 그 부분으로 시선이 향하여 전체적인 분위기가 무너질 수 있기 때문이죠.


행복한 결혼, 행복한 미래를 위해


두 사람이 만나 백년가약을 맺는 결혼식. 신랑 신부가 하나가 되는 날은 더할 나위없이 기쁘고 행복한 날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결혼식보다 더 중요한 것은 그 후 한 부부가 꾸려가는 신혼생활이죠. 미래가 더 기대되는 결혼생활 하시길 바라며 행복한 부부의 모습 지켜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