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컬쳐

수능 끝! 알바 시작! 열심히 공부한 수험생에게 추천하는 꿀 아르바이트 BEST.4

by 하나은행 2017. 11. 7.
Hana 컬쳐

수능 끝! 알바 시작! 열심히 공부한 수험생에게 추천하는 꿀 아르바이트 BEST.4

by 하나은행 2017. 11. 7.

열심히 공부한 만큼 수능시험이 끝나면 그만큼의 하고 싶었던 것들이 많을 텐데요, 수능이 끝나면 그동안 못했던 쇼핑, 여행, 다이어트 등, 취미 생활을 누리기 위해 많은 비용이 필요하실 겁니다. 부모님께 받던 용돈을 스스로 벌 기회로 많은 분이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계획하고 있으시죠? 오늘은 수능 끝나고 하기 좋은 아르바이트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강력 추천! 커피를 만드는 직업인만큼 매장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보통 1~2잔은 자신이 원하는 커피음료를 먹을 수 있습니다. 카페 아르바이트 같은 경우에는 계절과 관계 없이 여름엔 시원하고, 겨울엔 따뜻하게 일할 수 있어 가장 인기 있는 아르바이트 중 하나입니다. 또한, 커피를 내리는 기술이나, 손님을 응대하는 법 등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장점이 있죠.

바리스타를 꿈꾸는 분들한텐 다양한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최고의 환경이며, 고정적으로 바쁜 1~2시간을 빼고는 개인 시간을 활용할 수 있고, 음악을 들으며 일할 수 있어 다른 아르바이트보다 자유로운 시간이 많은 아르바이트입니다.

관공서 아르바이트? 조금 생소하시죠? 관공서 아르바이트는 쾌적한 환경에서 관공서의 행정업무를 하며 초과 근무나 임금 체납 등의 걱정이 없어 아는 사람만 아는 꿀 알바 중 하나입니다. 정해진 시간에 출근, 정해진 시간에 퇴근하며 휴일은 무조건 쉴 수 있는 장점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또한, 관공서 아르바이트는 근무시간이 짧아 퇴근 시간 또한 저녁이 아닌 그보다 앞선 오후에 하므로, 학기 중에 하지 못한 자격증, 취업 준비, 학업 등, 퇴근 후 자기계발 시간이 충분합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건 지원 시기입니다. 관공서 아르바이트는 주로 방학 기간, 오전 중에 진행되는데요, 엄청나게 일찍 미리 지원을 받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수능이 끝나자 마자 지원 시기를 알아보길 추천합니다.

 

 

편의점에 신상품이나 인기 있는 제품을 먼저 체험할 수 있는 편의점 아르바이트! 많은 분이 선호하며 어렵지 않은 업무들이 많은데요. 주요 업무로는 계산 업무, 재고 확인, 매장 청소, 유통기한 체크, 상품의 검수와 진열, 등이 있습니다.

또한, 편의점 음식으로 끼니를 해결할 수 있어 식대 비용이 안 들어가는 장점이 있고, 편의점 같은 경우 보통 아르바이트생이 혼자이기 때문에 한가한 시간에는 앉아서 쉴 수 있으며 자기계발, 독서, 학업 등, 여러 가지 자유시간이 주어집니다. 하지만 시급이 낮은 편이니 최저시급, 주휴수당 등을 잘 확인하여 아르바이트를 시작해보세요! 

영화관은 아르바이트계의 꽃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서비스직 아르바이트이기 때문에 업무 강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영화관 아르바이트는 3종류의 역할이 있습니다. 입장할 때 검사하는 ‘검표’, 팝콘 파는 ‘매점’, 표 판매하는 ‘매표’. 매일 역할이 바뀌기 때문에 멀티플레이어가 되어야 하며 유니폼을 입고 일하기 때문에 다소 불편한 점은 있습니다. 하지만 개봉한 영화를 바로바로 볼 수 있다는 장점과 계절과 상관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업무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아르바이트입니다.

 

근로기준법도 꼭 살펴보고 장단점을 따져서 적성에 맞는 일을 골라보세요. 다양한 경험으로 사회생활에 대한 경험을 쌓으며, 직업에 대한 적성과 진로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