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컬쳐

칼퇴를 부르는 강의! 상위1% 직장인만 알고 있는 자기계발의 정석

by 하나은행 2017. 9. 21.
Hana 컬쳐

칼퇴를 부르는 강의! 상위1% 직장인만 알고 있는 자기계발의 정석

by 하나은행 2017. 9. 21.

“저 친구는 일머리가 참 좋아” 라는 들어 보셨나요? 분명 처음 하는 일인데도, 척척 끝내는 동료들을 두고 일머리가 좋다는 말을 하는데요. 하나를 알려주면, 열 가지 일을 끝내는 그들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잘 나가는 직장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그들은 ‘정보’의 중요성을 말합니다. 지속적인 정보 습득과 학습을 통해 실무를 이해하고, 업계의 트렌드를 읽어야 한다는 것인데요. 평범한 직장인들에게 이런 공부는 사실 어렵게만 느껴 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디서, 어떻게 배울 수 있을지 조차 막막한 대부분의 직장인들을 위해 준비해봤습니다. 잘나가는 직장인의 비밀, 자기계발에 도움을 주는 직장인 클래스 4입니다!

 

전문지식과 인사이트를 얻고 싶은 직장인에게는 특화된 교육과 세미나가 필요합니다. 다만, 지금까지는 이런 세미나의 경우 초대받기 어렵거나 비싼 수강료를 지불해야 했는데요. 막상 큰 맘 먹고 가보면 뻔한 이야기만 하다 끝나는 경우가 많아 실망스러운 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온오프믹스(www.onoffmix.com)를 통하면 그런 걱정을 크게 덜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퀄리티의 세미나와 컨퍼런스를 접할 수 있는데요. 업계의 이름난 전문가들이 나와서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족집게처럼 알려주는 교육 프로그램들도 많고 무료 세미나와 컨퍼런스도 찾을 수 있어 부담을 크게 줄 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값진 것은 같은 자리에 모인 업계 사람들과 인맥을 쌓을 수 있다는 것이겠죠?

 

회의를 하다 보면 아이디어 뱅크로 불릴 만큼 풍부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이 인정받는 것은 사실 당연한 일이죠. 그런 사람들을 보며 부러워만 했다면 스콜레(www.schole.ac)를 추천합니다.

스콜레에서는 SSG, 무인양품, 29CM 등 트렌디한 기업과 브랜드 출신의 전문가 교육을 들을 수 있는데요. 누구나 만나고 싶은 업계 전문가들을 가까이에서 보고, 이야기할 수 있는 데다 교육이 끝나면 핵심 정리 자료까지 나누어 주며 관리하다 보니 딱 100명만 모집하는 수강신청 자리가 금세 마감되곤 합니다. 

단지 결과만이 아니라 성공한 프로젝트들의 시작과 과정을 모두 배우면서,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꺼내는 방법과 시장에 적용하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으니 마케터라면 워너비 할 만한 교육이겠죠?

 

 

“이게 내 적성에 맞는 일일까?” 직장을 다니다 보면 한 번쯤 이런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주위에 말해봐도 배부른 소리라느니 하는 이야기만 잔뜩 해주는데요. 적성에 맞지 않는 일은 오랫동안 유지하기 힘들기 때문에 조기에 새로운 진로를 찾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패스트 캠퍼스(www.fastcampus.co.kr)는 바로 이런 직종 전환을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사이트입니다

패스트 캠퍼스는 ‘인생을 바꾸는 교육’을 모토로 만들어진 실무교육 전문 기관인데요. 주로 교육하는 분야는 프로그래밍, UX/UI디자인, 어플리케이션 개발, 마케팅 분야로 실무자들이 직접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가르치고 있습니다. 패스트 캠퍼스는 다른 직장인 클래스와 달리 수강기간이 긴 편인데요. 풀타임 과정은 12주로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만, 취업률이 86%로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커리어 전환에 꼭 필요한 기술은 물론, 직업에 필요한 소양이나 취업정보 등을 함께 제공해 준다고 하니 직종 전환을 혼자 고민하고 계셨던 분이라면 패스트 캠퍼스가 좋은 멘토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회사에서 디자이너는 어떠한 자료가 와도 트렌디하게 시각화 해야 하는 요술방망이 같은 일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디자인의 경우 기초 이후에는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연구를 통해서만 성장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성장에 대해 목말라 하곤 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클래스, 디노마드(www.dnomade.com)가 있습니다.

디노마드는 디자인, 문화, 예술계에 종사하는 53만명의 디자이너가 모여 활동하는 국내 최대의 디자이너 커뮤니티입니다. 디노마드에서는 인포그래픽, 사진, 영상 등 디자이너 업무에서 가장 필요한 부분들을 교육하는데요. 보통의 교육들이 프로그램을 켜는 방법부터 심화까지 순서대로 가르친다면, 디노마드의 교육은 실무에서 활용되는 부분만 콕 짚어서 알려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디노마드를 수강하는 디자이너들은 원하는 부분의 강좌만 족집게처럼 들을 수도 있는데요. 시간이 촉박한 사람들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도 들을 수 있고, 디노마드 내의 커뮤니티를 통해 업계의 트렌드나 컨설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직장인 클래스, 어제보다 나아진 나를 발견하기


이처럼 바쁜 직장생활 속에서도 꼼꼼히 찾아보면 나를 위한 자기계발 클래스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 관심 있던 분야가 있다면, 고민하기보다 바로 실행해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직장인 클래스와 함께 회사생활을 업그레이드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