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컬쳐

황금연휴를 맞아 꼭 정주행 해야 할 꿀잼 웹툰 BEST3

by 하나은행 2017. 9. 27.
Hana 컬쳐

황금연휴를 맞아 꼭 정주행 해야 할 꿀잼 웹툰 BEST3

by 하나은행 2017. 9. 27.

“연휴 동안 어떤 걸 하면 잘 보냈다고 소문 낼 수 있을까?”

모두가 기다려왔던 10일간의 긴 연휴가 시작되는 이번 주말! 이번 황금연휴를 맞이하여 대부분의 대학생들과 직장인들은 고향으로 내려가 가족들과 지내거나 늦은 휴가를 떠나기도 할텐데요. 만약 집에만 있다면? 쉬고 또 쉬어도 시간이 많은10일 동안 평소 시간이 없어서 보지 못했던 드라마 혹은 웹툰을 정주행 해보는 건 어떨까요?

 

예전에는 만화책방에 가서 무겁게 책을 빌려 와서 봤지만, 언젠가부터 이런 풍경은 주위에서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대신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는 웹툰이 있습니다. 웹툰은 Web과 cartoon의 합성어이며 다양한 장르의 만화들을 간편하게 볼 수 있는 온라인 만화로, 비현실적이고 이상적인 만화보다는 현대인의 삶을 잘 녹여낸 스토리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일상툰과 직장인툰이 정말 많은 인기를 얻고 있어 ‘미생’같이 드라마로 만들어지기까지 했는데요. 오늘은 생각보다 긴 연휴, 그 시간을 알차게 해줄  정주행 할만한 웹툰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웹툰은 네이버에 연재되고 있는 <가우스전자>입니다. 곽백수 화백의 작품인 이 웹툰은 현재 시즌3를 연재하고 있으며, 에피소드 형식으로 주 5회 연재되고 있는데요. 가우스전자라는 회사에서 일어나는 직원들의 에피소드를 재미있게 풀어낸 직장인 공감툰입니다. 신입사원 성공의 팁, 상사별 대하는 행동 방식 등 직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방법을 다양하게 풀어내 질리지 않고 계속 볼 수 있다는 점이 인기의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직장에 있을 법한 대표적인 캐릭터들이 많이 나오기도 하며 직장 생활의 웃음, 고충, 그리고 눈물을 재미있는 요소와 사내 연애, 여가활동같은 부분도 잘 보여주어 직장인뿐만 아니라 사회로 곧 나갈 취업준비생들의 마음도 사로잡고 있는 작품입니다. 시즌 1과 2는 유료화가 되었지만 현재 연재되는 시즌3부터 봐도 괜찮은 웹툰 ‘가우스전자’! 새롭게 등장하는 캐릭터들도 많고 에피소드형 웹툰이라 시즌3부터 봐도 정말 재미있는 웹툰입니다.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웹툰은 많은 사람들의 최애 웹툰으로 꼽히는 <유미의 세포들>입니다. 이동건 작가의 웹툰으로 이 또한 네이버에 수요일, 토요일에 연재되고 있습니다. 유미의 세포들은 주인공 유미의 머릿속에서 다양한 세포들이 활동하며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고 있는 웹툰입니다. 회사, 사람관계, 연인 등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들이 유미의 세포들을 통해 재미있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월요병을 앓고 있음에도 열심히 일 하라고 말하는 이성세포, 그에 반대하여 퇴근을 하고 싶다고 외치는 감성세포, 먹어도 먹어도 출출하면 세포 마을에 침입하는 출출세포,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게 되면 등장하는 사랑세포 등 주인공 유미가 감정표현과 솔직한 말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대사 하나하나 공감가는 것들이 많은 웹툰입니다.

또한, 이 작품은 여성의 섬세한 감정을 잘 표현하고 있어 여성들에게 정말 인기가 많은데요. 한 가지 반전은 바로 작가가 남자라는 점! 정말 예상 밖이죠? 여성의 감정을 잘 표현하고 있는 유미의 세포들! 일상 공감하기 너무 좋은 웹툰이므로 아직 보지 않으신 분들은 꼭 보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작품은 바로 대학생이라면 혹은 대학생이었다며 폭풍 공감할만한 <대학일기>입니다. 네이버에 월요일, 목요일에 연재되는 이 웹툰은 대학생인 웹툰 작가 ‘자까’의 작품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극 사실주의로 표현하여 인기를 얻고 있는데, 무려 1편 기준 조회수가 30만건에 육박할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또한, 유머적인 요소가 많이 들어가 에피소드 하나 하나마다 웃음을 선사하고 있는 것이 <대학일기>의 특장점! 매회 큰 제목 아래 소제목에서 모두가 공감할만한 재미있는 그림을 그려 짤방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웹툰입니다.

시험기간이면 항상 저지르는 실수들, 방학 때 현실적인 모습, 수강신청 방법 등 현재 대학생들은 자신의 이야기인 마냥 공감을 할 수 있고, 직장인들은 대학생활을 추억하며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유쾌한 웹툰! 그리고 작가가 직접 겪은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구독자들에게 대학생활을 잘 하는 법에 대한 교훈도 주므로, 이번 연휴 때 정주행 하면 좋은 작품으로 추천합니다!


웹툰으로 힐링하는 황금연휴


지금까지 긴 연휴 동안 정주행 하면 좋은 웹툰 3선을 추천해드렸습니다. 단순히 만화를 넘어 공감과 웃음을 선물 받을 수 있는 웹툰! 시간과 장소를 구애 받지 않고 즐길 수 있으므로 집 안이 따분하다면 조용하고 쾌적한 카페에서, 혹은 따사로운 햇빛이 내리 쬐는 공원 벤치에서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