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컬쳐

가장 쉬운 다이어트! 실내에서 하는 일상 운동 팁

by 하나은행 2017. 8. 22.
Hana 컬쳐

가장 쉬운 다이어트! 실내에서 하는 일상 운동 팁

by 하나은행 2017. 8. 22.

 

다이어트의 계절, 여름! 다이어트엔 적절한 식이요법과 운동이 최고라는 것은 알지만, 밖으로 한 발자국만 나가도 숨이 턱턱 막히는 요즘 같은 더운 날씨에는 밖에 나가는 것 자체가 고역입니다.

하지만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으로는 다이어트에 한계가 있을 것 같은데요. 다이어트의 가장 중요한 조건이 꾸준함이라는 것을 생각할 때, 집에서 하는 다이어트는 매일매일 습관적으로 할 수 있어 오히려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한민국 대표 몸짱들이 추천하는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 세 가지를 준비해봤습니다. 지금 함께 따라 해보세요~

 

여름엔 바지 길이가 짧아지는 만큼, 허벅지와 엉덩이 라인을 신경 쓰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이 부위들은 근육이 잘 붙지 않을뿐더러,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보내는 직장인들의 경우 운동을 하더라도 금방 원래대로 돌아가기 십상입니다. 그래서 습관화할 수 있는 운동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한데요.

집에서 일상적으로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운동으로 카프 레이즈(Calf Raise)가 있습니다. 일명 '까치발 워킹'이라고 부르는 이 운동은 따라 하기 아주 쉬운 것이 장점이죠. 예전 몸짱 아줌마로 불리던 정다연씨가 소개해 인기를 끌기도 했던 방법이기도 합니다.

# 카프 레이즈
① 발 앞쪽에 힘을 주고 20~30초간 까치발로 걷는다.
② 종아리가 당겨오면 잠시 휴식을 취한다.
③ 잠시 휴식 후 다시 까치발로 걷기를 반복한다.
④ 하루 5세트 이상을 하며, 버티는 시간과 횟수를 점점 늘려간다.


이 운동은 일상생활을 하며 아주 간단히, 그리고 자주 할 수 있다는 것도 좋지만 엉덩이 라인 체형 교정과 근육이 붙은 엉덩이가 우리 몸의 중심인 허리를 받쳐주면서 허리나 무릎 통증 완화 효과도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덕분에 허리 디스크가 있으신 분들도 무리 없이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당장 까치발 워킹을 지속하는 것이 어렵게만 느껴진다면 실내 슬리퍼의 뒷굽을 잘라 신고 다녀보세요. 앞굽만 남은 실내 슬리퍼에 체중을 실어 걷는 것만으로도 강제적(?)인 운동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참 쉽죠? 그럼 지금 자리에서 일어나 뒤꿈치를 UP! 해보세요!

 

 

스키니 혹은 슬림 핏 바지의 최대 적은 바로 허벅지 안쪽 살인데요. 의자에 앉아 TV를 보면서 이 허벅지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수 전효성씨의 운동법으로 유명한 책벅지 다이어트인데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책을 허벅지 사이에 끼우고 버티면 되는 간단한 운동입니다.

# 책벅지 다이어트
① 의자 끝부분에 엉덩이를 바짝 대고 앉은 뒤 허리를 바르게 세워준다.
② 책을 허벅지 사이에 끼우고 30분간 버틴다.
③ 이때, 책의 두께는 5CM 정도가 적당하다.
④ 책을 떨어뜨리지 않고 30분씩 하루 3세트를 반복한다.


책의 두께가 약 5cm 정도인 이유는 책이 너무 얇으면 무릎에 과도하게 힘이 많이 들어가서 힘들고, 너무 두꺼우면 허벅지 바깥쪽으로 힘이 쏠리기 때문입니다. 이 운동의 포인트는 책이 떨어지지 않도록 허벅지 안쪽에 최대한 힘을 주는 것인데요. 그래야만 제대로 된 운동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약 30분씩 하루에 3세트를 반복한다면 3일~2주 안에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청바지에 어울리는 다리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 해드리고 싶네요!

 

땀을 흘리지 않고도 예쁜 다리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명 NO 운동 다이어트로 유명한 엄지발가락 다이어트 인데요. 소녀시대 티파니씨도 실천해보겠다고 했던, 심은진씨와 옥주현씨의 몸매 비결로도 알려져 있는 다이어트 비법이랍니다.

# 엄지발가락 다이어트
① 고무줄 2개를 준비한다.
② 양쪽 엄지발가락을 맞댄다.
③ 고무줄 두개로 양쪽 발가락을 한꺼번에 묶는다.
④ 무릎과 허벅지를 최대한 붙인 후, 약 3분간 누워있는다.


누워만 있는데 어떻게 살이 빠지는 걸까요? 무릎과 허벅지를 붙이고 누우면 평소에 잘 쓰지 않았던 배와 허벅지 근육에 힘이 들어가면서 근육을 긴장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반복하다 보면 근육이 수축하면서 탄력성을 갖게 되고, 곧 쭉 뻗은 다리가 완성되는 것이죠.

여기에 좀 더 극적인 효과를 원한다면 누워있는 상태에서 '478호흡법'을 병행해주세요. 4초간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7초간 숨을 멈춘 뒤, 8초 동안 입으로 내쉬는 호흡법으로, 식욕 감소의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답니다.


이거 실화냐? 집에서 만드는 대문자 S라인 몸매

 

더운 여름 헬스장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몸매를 가꾸는 일, 실화 맞습니다. 운동할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방법인 것 같은데요.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생활 운동인 만큼 일회성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습관이 될 때까지 수시로 해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오늘부터 '까치발, 책벅지, 엄지발가락' 다이어트로 탄탄하고 건강한 몸매 만드시길 바라겠습니다. 올여름 주인공은 나야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