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컬쳐

여름 밤에 즐기는 골프! 시원한 야간 라운딩 100배 즐기기

by 하나은행 2017. 8. 9.
Hana 컬쳐

여름 밤에 즐기는 골프! 시원한 야간 라운딩 100배 즐기기

by 하나은행 2017. 8. 9.

골프가 아무나 할 수 없는 귀족 스포츠라는 것은 이제 옛말입니다. 박세리 선수의 우승을 시작으로 최근 KEB하나은행 소속의 박성현 선수 우승까지. 한국 골퍼들의 맹활약과 더불어 인기가 높아진 골프는, 이제 동네마다 실내 스크린 골프 연습장이 생기면서 골프인구 530만 명 시대를 열었는데요. 직장에서도 퇴근 후 동료들과 함께 골프를 치러가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처럼 골프에 대한 진입 장벽이 낮아지고, 골프 연습장이 무수히 생겨나면서 퇴근 한 직장인들을 위한 야간 골프도 늘어나고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무더운 여름 날씨 때문에 더욱 각광받고 있는 야간 골프의 모든 것,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야간 골프는 일반 골프장의 마감시간인 6~7시 이후에 시작하는 골프를 말합니다. 직장인들이 퇴근 후에, 또 무더운 여름을 맞아 햇빛을 피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시작된 것인데요. 야간 골프는 낮보다 5도 이상 낮은 비교적 선선한 온도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큰 인기를 끌고 있지만 야간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은 단순히 시원한 것을 넘어 야간 골프만의 매력이 있다고 말합니다.

1) 볼에 대한 집중력이 더욱 좋다
보통 야간 골프를 한다고 하면 너무 어두워서 공이 잘 안 보이는 건 아닐까 걱정을 합니다. 하지만 여름에는 해가 늦게 지고, 야간 골프장에는 조명이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볼을 놓치거나, 길을 잃어버릴 걱정은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오히려 야간 낚시처럼 적당한 어둠은 볼에 대한 집중력을 더욱 높여주는 역할을 하기도 해서 평소보다 좋은 실력이 나올 수도 있다고 하네요.

2) 노을과 별 아래에서 골프를 즐기다
야간 골프에서만 느낄 수 있는 또 하나의 매력! 바로 노을빛 가득한 하늘 아래에서 마음껏 골프를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도시 외곽이나 지역의 야간 골프장에는 별구경을 할 수도 있는데요. 이런 몽환적인 풍경 아래에서 골프를 치는 기분은 좀처럼 갖기 힘든 특별한 것입니다. 

3) 직장인을 위한 합리적인 이용시간과 가격
직장인들은 그동안 골프를 치기 위해서는 황금 같은 주말을 이용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야간 골프가 생긴 이후로 평일에 퇴근한 직장인들이 야간 골프를 즐길 수 있게 되었을 뿐 아니라 일반적인 영업시간 이후이기 때문에 가격 또한 저렴하여 비용적인 부담도 덜게 되었습니다. 야간 골프의 이용료는 주중 이용료보다 저렴한 가격인 것이 일반적이라고 하네요.

 

야간 골프는 깜깜한 밤에, 조명에 의지하여 진행되기 때문에 평소보다 많은 준비가 필요한데요. 아래와 같은 준비물을 갖추면 더욱 쾌적하게 야간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1) 선글라스와 선블록
해가 완전히 넘어간 야간에는 자외선 걱정을 할 필요가 없지만 노을이 지는 시간 대에는 자외선이 오히려 강하기 때문에 선블록이 꼭 필요합니다. 더불어 노을 빛과 야간 조명에 시야가 방해 될 수 있기 때문에 원활한 시야 확보를 위해서는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밝은 색의 옷, 바람막이
야간에는 비상상황 시 낮과 같은 원활한 대응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눈에 잘 띄는 밝은 옷을 입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기상 상태 및 기온의 변화에 대비해 얇은 바람막이 정도는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3) 모기 퇴치제
여름 야간 골프에는 모기가 가장 큰 적입니다. 조명이 켜진 야간 골프장 아래서 땀을 흘리고 있는 사람들은 모기의 표적이 되기 쉬운데요. 때문에 모기 퇴치 스프레이와 밴드 팔찌는 필수품입니다.

4) 넉넉한 로스트 볼
아무리 밝은 조명이 비쳐도 골프장의 구석 공간까지 환하게 비춰주기는 어렵습니다. 때문에 야간 골프는 주간보다 1.5배 정도 많은 골프 볼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에 띄는 밝은 컬러의 골프공을 준비하면 공을 찾는 시간을 더 아낄 수 있겠죠?

5) 건포도, 초콜릿, 비타민C
야간에는 신체의 피로가 쌓여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적절한 간식거리가 필요합니다.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는 건포도나 초콜릿,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는 에너지 드링크, 비타민 C 등을 들고 다니는 것을 추천합니다

 

최근에는 많은 골프장이 야간 운영을 하고 있는 편이지만, 막연히 운영하겠지라고 생각하고 방문했다간 헛걸음을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사전 확인과 예약이 중요한데요.

스마트폰에서 ‘골프 부킹’ 앱을 받으면 야간에 운영하는 골프장의 정보와 예약을 동시에 할 수 있고 시설이나 코스 정보, 요금, 주변 맛집까지 확인 할 수 있으니 미리 설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낮의 뜨거운 태양을 피해 신선한 밤공기 아래에서 즐기는 야간 골프는 즐겨본 사람만 알 수 있는 특별한 경험입니다. 오늘 전해드린 정보들 꼭 기억하셔서 보다 안전하고, 재미있는 야간 골프를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