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컬쳐

샴푸세트는 이제 그만! 센스 넘치는 '설날선물'

by 하나은행 2017. 1. 25.
Hana 컬쳐

샴푸세트는 이제 그만! 센스 넘치는 '설날선물'

by 하나은행 2017. 1. 25.

“큰 집에 선물한 샴푸 세트가 작은 집에 갔다가, 다시 우리에게 돌아왔네?” 설날이 되면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입니다. 민족 최대의 명절이니 만큼 가족과 친척들에게 여러가지 선물을 주고받는데요. 급하게 설 선물을 준비하다 보니 선물이 주인을 못 찾고 돌고 도는 일들이 벌어집니다.

하지만 올해는 다릅니다. 천편일률적인 설 선물을 벗어나 받는 사람의 취향을 저격하는 맞춤형 설 선물을 준비하려 합니다. 거기에 지출도 줄일 수 있다면 더할 나위가 없겠죠. 오늘은 연령대별 설 선물 추천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사전예약 판매 : 설 선물은 미리 준비하는 게 가장 싸요
설날 선물 준비는 빠를수록 좋습니다. 보통 설날 한 달 전부터 설날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합니다. 이때 선물을 구입하게 되면 10~15% 할인을 받거나, 신용카드 혜택 등이 주어집니다.

2. 설 막바지 할인 : 좌절은 금물, 할인의 막차를 타자!
사전예약판매 시기를 놓쳤다고 안타까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설날이 임박한 기간에도 할인이 많기 때문입니다. 보통 설 연휴 4~7일 전이 되면 막바지 할인행사를 들어가는데요. 재고 물량을 소진할 목적으로 할인을 많이 하거나, 덤으로 상품을 팔기도 합니다.

3. 상품에 따라 구매 시기가 다르다.
사전예약 판매에서는 설 선물의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하지만 설 연휴에 임박해서 선물을 살 때는 축산, 청과 등의 선물세트가 중심이 됩니다. 가공식품이나 생활용품은 설이 다가오면 물량이 없어질 확률이 높으니 선물할 상품에 따라 구입 시기를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온라인 구매 시 더욱 높은 할인율을 기대할 수 있지만 설날 선물 택배 배송이 늘어나는 시기이니 만큼, 사전에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설 선물을 가장 값싸고, 편하게 살 수 있는 곳은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하지만 가족, 친지 등 중요한 사람에게 주는 선물이니 만큼 직접 상품을 보고 꼼꼼하게 구성을 따져보고 싶은데요. 이럴 때는 백화점, 도매시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백화점 : 당신이 원하는 상품들이 한 곳에, 다만 빨리 오세요.
백화점을 이용한다면 발 빠르게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설 연휴 전 사전예약판매를 이용하면 높은 할인율로 선물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백화점 설 선물세트 구매는 때가 늦으면 인기 있는 상품의 물량이 없어질지도 모르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2. 도매시장 : 선물할 품목이 정해졌다면, 전문 쇼핑몰로
선물의 품목을 정했다면 전문 쇼핑몰이나 도매시장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과일은 농수산물 도매시장, 한우는 한우 전문매장을 이용하는 등 각종 품목에 맞춘 도매시장을 이용하면 값싸고, 질 좋은 상품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발품을 파는 만큼 질 좋고, 저렴한 선물을 고를 수 있습니다. 선물할 물건의 온라인 최저가를 적어 가서 비교한다면, 더욱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습니다.

 

명절 선물은 같은 상품을 여러 개 구매해서 집집마다 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받은 사람도 기억 못 하고, 주는 사람도 기쁘지 않은 선물은 의미가 약합니다. 더욱 특별한 설 선물을 주고 싶다면 연령대에 맞춰 원하는 것을 선물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초등학생 : 어린 조카에게는 가방과 문구류 선물
초등학생 조카를 두었다면 가방이나 문구류를 선물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등학교 개학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가방은 새 학년, 새로운 반에서 새로운 가방을 메고 싶어 하는 조카들에게 최고의 선물입니다.

초등학생의 가방을 고를 때는 비싼 브랜드보다, 가격이 적당하고 튼튼한 모델로 구매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학교 수업이 끝나고 놀며 이곳, 저곳에 던져 두기 때문입니다. 어린이용 가방은 시즌이 지나면 할인의 폭이 커집니다. 지난해 출시된 제품 중에서 좋은 것을 고르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2. 중 고등학생 : 뭐니 뭐니 해도 상품권이 최고
한창 사춘기에 접어든 중고등 학생의 관심사는 외모입니다. 때문에 의류나 시계, 잡화 등 패션 관련 상품이 좋습니다. 하지만 유행에 민감한 나이이니 만큼 마음에 드는 옷을 선물하는 것은 쉽지 않고, 사이즈를 맞추기도 어렵습니다.

패션 관련 상품 다음으로 좋은 선택은 사용범위가 넓은 상품권을 선물하는 것입니다. 설날에 조카들에게 문화상품권이나 도서상품권,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하면 그들이 원하는 상품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3. 대학생 및 사회초년생 : 일상에서 자주 쓰이는 실용선물!
대학생 및 사회초년생에게는 일상에서 자주 쓰게 되는 실용적인 선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학교생활 혹은 출근 때문에 바빠서 아침밥을 챙겨 먹기 힘든 20대에게 식사대용으로 쓸 수 있는 견과류 등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은 화장을 시작하는 나이이기 때문에 기초화장품 등으로 피부건강을 지켜줄 수 있습니다.

또한 20대는 교복에서 벗어나 자신을 꾸미는 일이 많기 때문에 패션 소품을 선물하는 것도 좋습니다. 핸드백, 가방, 지갑 등의 패션 잡화를 선물하는 것도 좋습니다.

4. 30대 : 가정에 도움이 되는 살림살이 선물!
30대는 가정을 막 꾸리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개인에게 주는 선물보다는 가정의 살림에 도움이 되는 선물이 좋습니다. 아이들이 있다면 육아용품을 선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명절에 많은 고생을 하는 30대 여성을 위해서 화장품을 선물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5. 40~50대 : 건강을 선물하는 건강보조식품
40대가 지나면 건강을 생각하게 됩니다. 때문에 건강보조식품을 선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의 경우 중년이 되면 피부가 거칠어지기 시작하기 때문에 주름살 완화 기능이 있는 화장품을 선물하는 것도 좋습니다.

6. 60대 이상 : 절약이 습관이 된 부모님께 효도를
60대 이상의 어른에게 선물할 때는 인삼 등의 건강식품이 좋습니다. 더욱 특별한 선물을 드리려면 외투나 소품을 선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절약이 습관처럼 몸에 배어 있는 세대라 필요한 물건을 쉽게 구매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그동안 옷을 아껴 입으면서 자식들을 키워준 부모님에게 멋스러운 외투를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요? 새해에 따뜻한 감사와 함께 선물을 한다면, 추운 겨울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는 가족과 친척에게 기쁨과 감동을 주는 것은 큰 보람이 될 것입니다. 기쁨과 감동을 주는 것에는 비싼 선물이 아니어도 됩니다. 꼼꼼하게 살펴보면 합리적인 가격으로도 멋진 설날 선물을 줄 수 있지 않을까요. 작은 선물 하나에도 정성을 들이는 당신에게 새해 복이 가득 찾아오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