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트립

겨울 여행지 추천, 1박 2일 속초 먹방 여행!

by 하나은행 2016. 1. 8.
Hana 트립

겨울 여행지 추천, 1박 2일 속초 먹방 여행!

by 하나은행 2016. 1. 8.

겨울이 되면 야외활동 보다는 집 안에서 할 수 있는 취미를 찾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가끔은 가까운 곳으로 1박 2일 여행겸 휴식을 취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겨울 여행지 추천으로 강원도 속초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릴까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먹거리가 많은 곳이니만큼 속초의 다양한 먹거리들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하나지기와 함께 ‘속초 먹방 여행’ 떠나볼까요?

 

# 먹방 여행의 완결판 - 속초 중앙시장

 

속초하면 유명한 음식들이 많죠? 우선 바닷가 근처이다 보니 싱싱한 해산물은 기본! 유명한 닭 강정과 먹음직스러운 튀김들까지! 지금부터 하나지기가 소개하는 속초 먹거리 베스트! 같이 구경해보실까요?

 

속초를 찾았다면? 싱싱한 해산물 부터~ 먹어야죠! 속초에는 회를 먹을 수 있는 곳이 참 많은데요. 회와 함께 다른 먹거리들도 같이 구경하고 싶다면 속초 중앙시장 회센터가 좋답니다. 회센터에는 수많은 횟집만큼이나 다양한 해산물들을 만나 볼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 선택한 회는 바로 ‘밀치와 광어’ 였어요. 특히 주인 아주머니께서 추천해주신 밀치는 담백하고 고소한 맛과 살근살근 씹는 식감이 매력적이랍니다. 회를 다 먹을 무렵 얼큰한 매운탕까지! 속초 현지에서만 먹을 수 있는 싱싱한 해산물들 꼭 맛 보시길 바라요.

 

다음으로 회를 먹고 소화도 시킬 겸 속초 중앙시장을 둘러보았습니다. 먹거리들이 많이 모여있어서 그런지 회를 먹었음에도 구경하는 즐거움이 컸는데요. 먼저 중앙시장에는 튀김과 강정 종류의 음식들이 많이 있었어요. 새우 하나로도 ‘왕새우, 깐새우, 작은새우’ 등 여러 종류의 튀김을 맛 볼 수 있었구요. 튀김뿐만 아니라 새우튀김강정과 같이 강정류의 음식도 많이 있었답니다. 

 

그래도 속초 하면 닭강정! 닭강정 하면 속초! 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유명한 음식이 바로 속초 닭강정인데요. 속초를 여행하면서 가장 많이 본 모습이 닭강정 포장 박스를 들고 가는 분들이었을 정도로 속초의 닭강정이 정말 유명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유명한 만큼이나 맛도 일품인 속초의 닭강정, 꼭 한 번 먹어보시길 바랄게요. 

 

마지막으로는 추천해드리는 먹거리는 ‘꼬마김밥’인데요. 속초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은 아니지만, 가격도 저렴하고 간단하게 한끼 먹고 싶을 때 제 격이랍니다. 꼬마 김밥은 햄치즈, 볶음김치, 불고기 등 종류도 다양하게 있어 개개인의 입맛에 맞게 골라 드실 수 있어요.

 

# 대게 넘나 맛있는것 - 속초 대포항

 

1박 2일 여행의 마지막 날 점심에는 대게를 먹으러 속초 대포항으로 향했어요. 현지의 싱싱함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대게! 서울보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품질의 대게를 맛볼 수 있어서 속초에 간다면 꼭 먹고와야 하는 음식 중 하나로 꼽히는데요. 메인 음식을 기다리기 전, 가게에서 제공해주는 아바이순대와 새우튀김, 묵냉국으로 간단하게 배를 채운 다음 본격적으로 대게와 홍게를 즐겼답니다. 부드러운 대게살을 끊임없이 발라먹고 남은 게딱지에 밥까지 비벼먹은 다음 마지막으로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홍게라면으로 마무리 한다면 정말 푸짐하게 1끼를 즐기 실 수 있답니다. 속초에 간다면 맛도 양도 후회하지 않을 대게, 꼭 드셔보시길 추천 드려요.

 

지금까지 속초의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한 먹방 여행, 어떠셨나요?

 

강원도 속초는 오늘 소개해드린 음식 이외에도 많은 음식들을 경치 좋은 곳에서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참 매력적인 곳인데요. 멋진 겨울 바다를 구경하고 맛있는 음식까지 먹고 싶다면, 이번주 주말은 강원도 속초로의 1박 2일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상으로 겨울 여행지 추천, 강원도 속초 먹방 여행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