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트립

역사와 낭만이 있는 유럽여행, 이탈리아 4대 도시 명소 소개

by 하나은행 2016. 1. 7.
Hana 트립

역사와 낭만이 있는 유럽여행, 이탈리아 4대 도시 명소 소개

by 하나은행 2016. 1. 7.

 

유럽여행지를 정하실 때 한번쯤 떠올리게 되는 나라가 있죠, 바로 역사와 낭만의 나라 이탈리아인데요. 이탈리아 여러 도시 중에서도 로마, 피렌체, 베네치아, 밀라노와 같이 이탈리아의  4대 도시가 가장 인기 코스로 꼽히죠. 이탈리아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지금부터 이탈리아 4대 도시 명소로 하나지기가 안내해드릴게요!

카톨릭 역사가 살아 숨쉬는 도시 - 로마

로마는 이탈리아 역사의 도시라고 말할 정도로 많은 유적지와 유적물을 가진 도시예요. 그래서 로마 여행 코스로 손꼽히는 곳 중 하나가 바로 바티칸 미술관과 성 베드로 대성당이랍니다. 바티칸 미술관에는 이탈리아의 거장 미켈란젤로의 ‘천지창조’와 ‘최후의 심판’ 이 소장되어 있고, 성 베드로 성당은 가톨릭의 근원지로써 현 교황님이 업무를 보시는 장소이기 때문인데요. 역사 도시 로마에서 이 두 곳을 다녀와야 진정한 로마 여행이라고 할 수 있죠. 

바티칸 미술관은 로마 역사의 산 증인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정도로, 미술관 내에 있는 모든 그림, 조각, 전시물들이 역사를 담고 있어요.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서명의 방에 있는 라파엘로의 ‘아테네 학당’과 시스티나 예배당에 있는 미켈란젤로의 ‘최후의 심판’과 ‘천지창조’인데요. 아쉽게도 시스티나 예배당은 촬영금지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어서 촬영을 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로마 인기 코스 중 하나인 성 베드로 대성당의 모습이에요. 로마의 바티칸 시국은 가톨릭의 진원이자 그 자체가 하나의 도시 국가로 취급되는 곳이에요. 이탈리아 거장 미켈란젤로가 건축에 참여하였고, 세계 최호화 성당 건축물이라는 평가를 듣기도 한답니다. 성 베드로 성당 앞에는 성 베드로 광장이 있고, 성당 안에는 세계 유명 조각품 중 하나인 ‘피에타’가 전시되어 있어 이탈리아 여행객들이 꼭 찾는 장소 중 하나에요.

성 베드로 성당은 큐폴라(돔)를 오픈해놓기 때문에 여행객분들도 올라갈 수 있는데요. 큐폴라에 오르면 로마 시내 전경과 성 베드로 성당을 한 눈에 보실 수 있어요. 큐폴라에 올라서 바라보는 로마 전경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워요. 이 광경을 눈에 담고 싶으시다면 성 베드로 대성당을 방문하실 때 꼭 큐폴라에 올라보시길!

영화 냉정과 열정사이의 그 장소 - 피렌체

피렌체에서 추천해드릴 명소는 영화 ‘냉정과 열정사이’를 보셨던 분들이라면, 한번쯤 가고 싶다라는 생각을 해보셨을 피렌체의 두오모 성당이에요. 피렌체 두오모 성당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로 손꼽히는 성당으로 르네상스 양식의 상징으로 여겨질 정도랍니다. 

피렌체 전경을 보고 싶으시다면, 피렌체 두오모 성당의 큐폴라(돔) 혹은 성당 근처의 조토의 종탑을 오르시면 된답니다. 두오모 성당의 돔이 보이는 피렌체 전경을 보고 싶다면 조토의 종탑에, 조토의 종탑이 보이는 피렌체의 전경을 보고 싶다면 두오모 큐폴라를 오르시길 추천드려요.

아름다운 물의 도시 - 베네치아

물의 도시 하면 떠오르는 곳, 베네치아는 도시 자체만으로도 관광명소라고 할 수 있어요. 도시 전체가 수상 도시이기 때문에 자동차는 다니지 않고, 대신 ‘바포레토’라고 불리는 수상 버스를 이용해야 한답니다. 수상버스를 타고 베네치아 도시 내를 이동하는 것 자체가 이탈리아 여행의 인기 코스로 손 꼽힐 정도로, 수상버스에서 보는 베네치아의 풍경은 정말 아름다워요. 

베네치아 명소 중 가장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은 나폴레옹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응접실이라고 칭했던 ‘산마르코 광장’이에요. 산마르코 광장에는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카페인 플로리안이 있는데, 이 플로리안 카페는 괴테, 니체, 나폴레옹 등 세계의 명사들이 즐겨 찾았다고 해요. 특히 산마르코 광장은 해가 진 저녁부터 밤이 가장 아름다운 광경을 연출한답니다. 플로리안 카페에서 전용 음악가들이 들려주는 음악을 들으며, 산 마르코 광장을 바라보면 베네치아의 낭만을 온몸으로 느끼실 수 있어요.

패션과 쇼핑의 메카! 멋의 도시 - 밀라노

패션과 멋의 도시, 밀라노에서 꼭 보셔야 할 명소는 두오모 성당인데요. 이탈리아에서 유명한 성당 중 하나인 밀라노 두오모는 고딕양식으로 건축되어 뾰족한 첨탑이 성당을 장식하고 있어 웅장함을 더해준답니다. 두오모 성당은 지붕을 개방하기 때문에, 지붕에서 두오모 광장과 밀라노 전경을 바라보실 수 있어요! 

이탈리아는 패션의 나라라고 이미지를 만들어준 데에는 밀라노의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갤러리아가 빠질 수 없는데요.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갤러리아는 밀라노에서 가장 아름다운 명소로 손꼽히는 거대 쇼핑거리로서 명품 및 레스토랑이 즐비해 있어요. 아치형의 건축구조, 개방된 통로공간인 아케이드 형식으로 되어 있으며 건물 디자인 자체가 고풍스러워서 딱히 쇼핑을 즐기지 않는 분들도 사진을 찍어갈 정도로 아름다움을 자랑한답니다. 이탈리아 여행을 쇼핑 목적으로 오신 분들은 꼭 이 곳을 다녀가시길 추천드릴게요.

지금까지 이탈리아 4대 도시의 명소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올 겨울, 이탈리아로 떠날 계획을 갖고 계시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명소들을 강력 추천합니다. 낭만과 멋이 넘치는 나라 이탈리아에서 멋진 추억을 만드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