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트립

겨울 데이트 코스 추천, 경복궁에서 낭만을 느끼다

by 하나은행 2016. 1. 29.
Hana 트립

겨울 데이트 코스 추천, 경복궁에서 낭만을 느끼다

by 하나은행 2016. 1. 29.

한동안 지속되었던 강추위로 인해 낮아졌던 기온이 이번 주말부터는 평년 기온을 되찾는다고 하는데요. 추위 때문에 잠시 미뤄두었던 데이트약속을 지키려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오늘은 이러한 분들을 위해 겨울 데이트 코스를 추천하려고 하는데요. 겨울에도 낭만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도심 속 궁궐산책, ‘경복궁’으로 떠나보는 건 어떠신가요?

조선왕실의 상징 - 근정전

경복궁은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 5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입장할 수 있는데요. ‘큰 복을 빌어주다’는 뜻을 가진 경복궁은 4계절 모두 감상할 수 있는 풍경이 달라, 꼭 계절의 흐름에 따라 둘러보시는 걸 추천해드려요. 

경복궁에 간다면 가장 먼저 둘러보아야 할 곳으로 ‘근정전’을 추천할게요. 국가의 중대한 의식이 거행되었던 장소인 근정전은 궁궐 내에서도 가장 큰 규모의 건물로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어요. 그래서 왕의 즉위나 외국 사신접대 등 큰 행사는 대부분 이 곳 ‘근정전’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고 하네요.

왕실의 휴식공간 - 향원정

다음으로 둘러본 곳은 향원정이에요. 이곳은 아담하기도 하면서도 드넓은 공간이 참 매력적인데요. 향원정은 고종이 연못 한 가운데 인공의 섬을 만들고 그 위에 육각형 정자를 지어서 ‘향기가 멀리 퍼져나간다’ 라는 뜻으로 만들어진 곳이라고 해요. 또한 향원정으로 가는 곳에는 나무로 구름다리를 만들어 ‘취향교’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눈이 가득 쌓여 설경이 너무나도 멋진 향원정, 꼭! 한 번 둘러보시길 바랄게요 ^^ 

경복궁에서 가장 아름다운 - 경회루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밤에 보면 더 예쁜 ‘경회루’예요~ 국보 제224호로 지정되어 있는 경회루는 외국사신이나 군신간의 연회장소로 사용되었고요. ‘임금은 올바른 사람을 얻어야만 정사를 바로 할 수 있다’ 라는 의미에서 경사스러운 모임이 있는 장소로 사용되었다고 하네요. 경회루는 매년 4월~10월까지 7개월간 특별관람이 가능한데요. 경복궁입장권을 구매하신 분이라면 인터넷 예약 후 바로 관람이 가능하다고 하니 꽃피는 봄에 경회루 특별관람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경복궁은 1년중 봄과 가을이 되면 야간개장도 하는데요. 위에 보이는 사진처럼 밤에 보는 풍경도 근사해서 꼭 야간 개장 때도 가보시길 권해드려요.) 

이렇게 경복궁의 근정전, 향원정, 경회루까지 둘러보았는데요. 1~2월의 입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입장료는 만24세 청소년, 만 65세 이상 어르신까지는 신분증을 지참하시면 무료이고 만 25세~만 64세는 3,000원의 요금을 지불하시면 된답니다. 또한 매주 화요일은 휴궁일이니 참고 하시고요. 경복궁에 대한 해설과 함께 관람이 가능한 시간도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http://www.royalpalace.go.kr) 를 참고해 주시기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