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컬쳐

부자들의 투자 1순위, 주식·부동산보다 이것!

by 하나은행 2021. 5. 18.
Hana 컬쳐

부자들의 투자 1순위, 주식·부동산보다 이것!

by 하나은행 2021. 5. 18.

 

부자들은 대체 어디에 어떻게 투자해서 부를 이룰 수 있었는지 비결이 궁금해지곤 합니다. 주식으로 대박 난 사람도 있고 부동산 투자로 부를 쌓아 올린 사람도 있을 텐데요. 사실 부자들이 1순위로 투자하는 곳은 따로 있습니다. 바로 몸입니다. 신체 건강이 부로 이어지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하나은행 1Q블로그와 함께 부자가 되기 위해 건강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도서 부자의 1원칙, 몸에 투자하라

 

애플 CEO 팀 쿡,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 스타벅스 명예회장 하워드 슐츠 등 세계적인 슈퍼 리치의 아침 루틴에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운동입니다규칙적이고 꾸준한 운동을 통해 모든 일의 원동력이 되는 체력을 관리합니다. 사실 이들의 몸값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죠. 그 어떤 투자보다 몸에 투자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부자들은 운동뿐만 아니라 평소 수면, 식습관 등 여러 면에서 건강 관리를 중요시합니다.

 

많은 부자들은 자신의 부와 재능, 경험을 바탕으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것에 큰 가치를 둡니다. 부와 성공을 넘어 보다 의미 있는 삶의 방식을 추구하는 것인데요. 하지만 세상에 보탬이 되는 진정한 부자의 길은 건강 없이는 불가능한 것입니다. 또 부를 쌓는 과정에서 몸 관리를 소홀히 해 건강을 잃는다면, 부자가 되었다고 해도 그동안 열심히 노력해서 얻은 부를 제대로 누릴 수조차 없겠죠.

 

부는 장기전의 산물입니다. 투자든 사업이든 단기간에 부를 쌓아 올리기란 쉽지 않습니다. 오랜 시간 꾸준한 페이스를 유지하며 여러 난관을 극복하기 위해선 건강한 몸과 체력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몸이 망가지면 마음도 무너지고 장기전을 버텨낼 지구력과 인내심을 잃게 되는데요. 위기에 대응하는 순발력 또한 건강한 몸과 정신에서 비롯된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추진력과 열정이 있는 사람도 성공할 확률이 높은데요. 추진력과 열정 또한 건강한 몸에서 솟아나는 원동력입니다. 무언가를 해내고 싶다는 의지와 욕망을 가지고 이를 행동으로 이끌어내기까지는 몸의 움직임이 필수적입니다. 부자들은 아이디어를 행동에 옮기고 실천하는 과정을 통해 부를 만들어 가는데요. 아프거나 피곤하면 의욕이 떨어지고 일이나 투자를 제대로 실행할 수 없겠죠. 결국 모든 성공과 부의 근원은 건강한 몸과 체력입니다.

 

지금까지 부자들이 건강에 투자하는 이유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그렇다면 부자가 되기 위해 오늘부터 실천할 수 있는 건강 관리 습관을 함께 알아볼까요?

 

첫 번째는 수면입니다. 성공한 리더나 부자들은 충분한 수면을 중요시합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자수성가한 부자들의 89%는 매일 7~8시간 이상 충분히 자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아마존의 제프 베이조스, 애플의 팀 쿡 등 유명 CEO들 역시 하루 최소 7~8시간의 수면 시간을 지키는 것으로 유명하죠. 이렇듯 충분한 수면은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하고 맑은 정신으로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규칙적이고 충분한 수면은 건강 관리의 시작이자 기본이 되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규칙적인 운동입니다. 건강 관리의 핵심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근육량이 부족해지면 기초대사량이 줄고 체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꾸준한 근력 운동을 추천합니다. 피트니스 센터나 필라테스 스튜디오 등 전문적인 시설을 찾을 시간적인 여유가 없다면 스쿼트, 런지, 플랭크 등 몇 가지 동작을 정해서 집에서 매일 하루 10~20분씩 꾸준히 운동하는 것만으로도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정신 건강을 위한 명상입니다. 명상을 하면 머리가 맑아지고 집중력이 강해지기 때문에 업무 생산력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는데요. 아침에 일어나거나 잠들기 전에 5~10분 정도만이라도 간단히 명상을 하는 시간을 갖는다면 정신은 물론 몸까지 건강해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떤 식으로 명상을 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다양한 명상 앱과 함께 도전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하나은행 1Q블로그와 함께 부자가 되려면 몸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와 평소 실천하면 좋은 건강 관리 습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평소 재테크에 관심이 많았다면 이제부터는 부의 기초 체력을 만들어 줄 근테크에도 관심을 가져 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