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뱅크

새로운 하나원큐 앱 로그인으로 보이스피싱 예방하세요!

by 하나은행 2021. 2. 10.
Hana 뱅크

새로운 하나원큐 앱 로그인으로 보이스피싱 예방하세요!

by 하나은행 2021. 2. 10.

 

보이스피싱 앱을 통한 신종 사기 범죄가 갈수록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과거에 비해 훨씬 치밀해진 보이스피싱 수법 탓에 금전적 피해를 입는 금융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같은 금융 소비자들의 고충을 덜어드리기 위해 하나은행의 스마트폰뱅킹 앱 '하나원큐'가 보이스피싱 예방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지금부터 하나원큐 앱을 통해 보이스피싱 예방하는 법에 대해 하나은행 1Q블로그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보이스피싱 피해의 70% 이상이 대출빙자형 사기로 알려져 있는데요. 피해자가 쉽게 속는 원인으로 보이스피싱앱 설치가 꼽힙니다. 일단 사용자가 보이스피싱앱을 자신의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보이스피싱 조직은 이 앱을 통해 휴대폰 수신 전화번호를 변경한 뒤 가짜 콜센터로 연결합니다. 이 밖에도 보이스피싱앱은 사용자의 문자를 가로채거나 통화기록을 변경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피해자를 속이는 도구로 사용됩니다.

 

 

이처럼 악성 보이스피싱앱을 통한 신종 보이스피싱 범죄 사기에 속은 피해자들이 은행 영업점 창구에서 현금을 인출한 뒤 보이스피싱 조직에 전달하거나 계좌이체하는 피해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최근 하나은행은 새로운 하나원큐 앱을 통해 이 같은 보이스피싱을 예방하는 방법을 마련했습니다.

 

하나원큐 앱의 보이스피싱 악성 보이스피싱앱 탐지 기술과 하나은행 FDS(이상징후거래탐지시스템)의 실시간 분석 및 처리, 전문 모니터링 요원의 대응 능력을 결합해, 보이스피싱앱 탐지부터 차단까지 일괄 대응 체계를 구축한 것인데요.

 

하나원큐의 보이스피싱 예방 서비스는 별도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앱을 작동하는 것만으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하나원큐 앱은 사용자가 로그인하는 순간 보이스피싱 악성 앱을 자동으로 탐지하고, 필요에 따라 이용자의 비대면 이체 및 인출 거래를 중단시켜 주는데요. 이를 통해 보이스피싱 피해를 원천 차단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월 1,000명이 넘는 하나원큐 이용자의 휴대폰에서 악성 보이스피싱앱을 탐지하여 50억 원 이상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하나은행 1Q블로그와 함께 새로운 하나원큐 앱의 보이스피싱 예방 서비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단 보이스피싱앱 탐지 기능은 아직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