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뱅크

서학개미 & 해외직구족 취향저격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출시

by 하나은행 2021. 9. 6.
Hana 뱅크

서학개미 & 해외직구족 취향저격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출시

by 하나은행 2021. 9. 6.

한국예탁결제원이 발표한 주식소유자 현황에 따르면 주식투자 인구가 900만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주춤했던 증시가 반등하면서 주식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 보다 높아졌음을 보여주는 결과인데요. 국내주식뿐만 아니라 해외주식 투자 및 해외직구 등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소비자들의 영향력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른바 서학개미(해외주식 투자자)로 불리우는 국내 투자자들이 보유한 해외주식 투자 잔액은 어느덧 100조원을 넘어섰고, 해외직구 거래액도 2020년을 기준으로 4조원을 돌파 했습니다. 이런 소비자들의 글로벌 트렌드에 맞추어 하나은행에서는 27개 통화 중 최대 10개 통화로 예치가 가능하고, 삼성증권 제휴를 통해 증권사 이체없이 내 통장에서 바로 해외주식투자를 할 수 있는 외화 다통화 입출금 통장인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을 출시 하였습니다.

 

#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으로 해외주식거래와 환테크를 동시에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은 내 통장에서 잠자고 있던 달러(USD)로 바로 해외주식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달러가 없어도 걱정하지 마세요. 원화를 환전해 거래할 수도 있고, 여행하고 남은 달러 또는 해외에서 송금 받은 달러로 바로 해외주식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연계방식으로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복잡하게 증권사로 반복해서 이체할 필요가 없습니다. 삼성증권 MTS/HTS를 이용하여 매수 시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에서 달러로 출금되고, 매도 시에도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으로 달러로 입금되어 해외주식 거래를 빠르고 편리하게 내 통장에서 바로바로 할 수 있습니다.

# 해외주식 거래뿐만 아니라 환테크까지 가능

외국환 전문은행 하나은행답게 ‘환율알림’ 및 ‘희망환율알림’ 서비스를 하나원큐 앱을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49개 통화 중 최대 3개 통화까지 하루에 1번(오전 9시, 오후 2시 중 택1) 선택한 통화별 환율알림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설정한 희망환율(최대 5개)에 도달했을 때 하루에 1번 카카오톡 또는 하나원큐 앱을 통해 희망환율알림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희망환율에 도달했을 때 알림만으로는 부족하다면 ‘외환매매 예약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예약한 환율과 고시환율이 일치하게 되면, 예약한 금액만큼 원화통장(예: 급여통장)에서 출금되고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에 외화로 입금 되는 서비스입니다.

 

주요 4개 통화(USD, EUR, JPY, CNY) 및 기타 통화를 환전 하기 전에는 꼭 홈페이지와 하나원큐에서 진행되는 환율(Spread) 우대 이벤트가 있는지 먼저 확인해보세요! 쏠쏠한 환테크를 할 수 있습니다.

 

# 쉽고 빠른 해외송금! 택배처럼 진행상태 조회 OK

해외송금은 왠지 복잡하고 어렵다는 편견은 이제 그만! 하나원큐 >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 해외송금 메뉴에서 ①해외송금 ②거래외국환거래은행 지정 및 변경 ③송금진행상태 조회를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송금진행상태 조회는 익숙한 택배 배송조회처럼 내 송금이 어디쯤 도착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은 해외로부터 받는 외화 수령 통장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 송금인이 입력한 수취인명이 은행에 등록된 손님의 영문명과 일치하는 경우, 미화 5,000$ 상당 금액까지 자동계좌지급 서비스를 통해 빠르게 지급됩니다.

# 해외직구 & 해외결제도 빠르고 간편하게!

해외직구 또는 해외에서 카드로 결제하는 경우 달러로 결제하고 원화통장에서 출금되던 기존 방식이 아닌, 달러 결제 후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에서 달러로 직접 출금되는 제휴 카드가 2021년 하반기 출시 예정입니다. 쇼핑의 계절 블랙프라이데이가 오기 전 제휴 카드 소식과 함께 다음 포스트에서 만나요!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 금융상품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금융상품 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 이 예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은행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 인당 ‘최고 5 천만원’이며, 5 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 상품 관련 자세한 사항은 상품설명서 및 하나은행 홈페이지(www.kebhana.com)를 참조하시거나 하나은행 고객센터(1599-1111) 또는 가까운 영업점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투자 유의사항]
※ 당사는 이 금융투자상품에 관하여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투자자는 투자에 앞서 그러한 설명을 들으시기 바랍니다.
※ 투자자는 금융투자상품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상품 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이 금융 (투자) 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습니다.
※ 금융투자상품은 투자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 해외주식거래 시 수수료는 국가별, 매체에 따라 0.25%~1.7%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삼성증권 홈페이지(www.samsungpop.com)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해외주식거래 관련 사항은 삼성증권 Family Center(1588-2323)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홍보물은 법령 및 내부통제기준에 따른 절차를 걸쳐 제공됩니다.
※ 본 홍보물은 2022년 8월 31일까지 유효합니다.
※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1-광고-532호(2021.09.06~2022.08.31) / CC브랜드 210906-0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