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뱅크

USD 1달러($)부터 외화 자산관리가 가능한 하나은행 ‘일달러 외화적금’

by 하나은행 2020. 9. 17.
Hana 뱅크

USD 1달러($)부터 외화 자산관리가 가능한 하나은행 ‘일달러 외화적금’

by 하나은행 2020. 9. 17.

 

2020년 12월말 기준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0년 12월 외화예금 동향'에 따르면 12월 개인의 달러 예금 잔액은 177억 8,000만 달러로 전월보다 7억 3,000만 달러가 늘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코로나19(COVID-19) 대유행이 한창이던 작년 3월장중 1,290원대까지 치솟았으나, 이후 하락세를 보여 연말에는 1,100원을 밑돌았습니다. 원달러 환율이 떨어지자 '저가 매수'로 안전자산인 달러를 확보하려는 수요가 급증한 데 따른 것입니다.

# 1인 1외화자산 시대, 미화 1달러($)로 시작하는 외화적금

1인 1외화자산 시대에 맞춰 하나은행에서는 미화 1달러($)로 시작하는 『일달러 외화적금』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쉽고 부담없이 외화적금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상품으로 미화 1달러($)부터 가입이 가능하고, 이후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합니다. (단, 월간 최대 납입한도 미화 10,000달러($)) 또한, 만기(6개월 기준) 이전 분할 인출이 5회까지 가능해 급하게 달러가 필요하거나 환율변동에 따라 똑똑한 달러 자산관리가 가능합니다.

 

 

# 내가 지정한 환율을 알려주는 환율알림 기능

외화적금에서 가장 중요한건 뭘까요? 바로 환율이죠! 일달러 외화적금은 손님이 지정한 입금할 때, 출금할 때 환율을 카카오톡 또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환율알림을 통해 일달러 외화적금의 입출금 시기를 깐깐하게 따져볼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매일/매주/매월 중 원하는 주기로 선택하여 자동이체 등록도 가능합니다. 환율은 계속 바뀌는데~ 언제 얼마나 오를지 모르니까 매일 조금씩 자동이체로 자연스럽게 외화 분산투자가 가능합니다.

# 여행갈 땐 환전 없이 출금가능! 여행목적자금으로 활용

코로나19(COVID-19)로 장기화로 인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여행을 떠나지 못해 너무 속상하시죠? 하지만 여행할 수 있는 날은 반드시 돌아올거에요. 그 날을 기다리며 매일매일 조금씩 일달러 외화적금으로 여행경비(USD$)를 모아보는 건 어떨까요? 여행을 떠나게 되는 날에는 환전없이 바로 일달러 외화적금에서 출금해 떠날 수 있어요! 가입하고 한달 만 지나면 현찰수수료도 면제되어 모아두었던 여행자금으로 더 뿌듯하게 떠날 수 있지 않을까요?

# 일달러 외화적금은 남달러(dollar)!

일달러 외화적금이 특별한 이유는 무엇보다 새로운 하나원큐앱에서 제공하는 일달러 외화적금 전용 페이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하나원큐 앱 > 환전지갑 > 일달러 외화적금 배너를 클릭하시면 일달러 외화적금 신규 가입부터 조회, 더 모으기(추가입금), 일부출금, 환율알림 설정, 적금관리까지 한눈에 보고 한번에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해요!

 

# 80% 환율(Spread) 우대 이벤트 진행 중!

2020년 11월 1일 ~ 2022년 12월 31일까지 이벤트 기간 내 일달러 외화적금에 원화로 입금하거나 출금하는 경우 전신환매매율(전신으로 송금하거나 송금 받을 때 적용하는 환율)의 80% 환율(Spread) 우대율을 적용합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하나은행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뱅킹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 금융상품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금융상품 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 이 예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은행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 인당 ‘최고 5 천만원’이며, 5 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 이 적금을 분할인출의 경우를 제외하고, 만기 전 계좌를 중도해지 할 경우 적용이율보다 낮은 중도해지이율이 적용 됩니다.
※ 이 적금의 입금 및 해지 시 원화로 입·출금하는 경우 적용하는 환율은 입출금 당시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 고시된 전신환 매매율(전신으로 송금하거나 송금 받을 때 적용하는 환율)이 적용됩니다.
※ 이 적금은 원화로 인출하는 경우 환율변동으로 인하여 이익 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외화현찰로 입출금하는 경우에는 현찰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중도해지금리 및 만기 후 금리 등 자세한 사항은 상품설명서 및 하나은행 홈페이지(www.kebhana.com)를 참조하시거나 하나은행 고객센터(1599-1111) 또는 가까운 영업점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홍보물은 법령 및 내부통제기준에 따른 절차를 거쳐 제공되됩니다.
※ 본 홍보물은 2022년 9월 2일까지 유효합니다.
※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1-광고-7029호(2021.12.07) / CC브랜드 CC브랜드 200916-0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