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컬쳐

휴대폰 스마트폰 분실 대처법!

by 하나은행 2016. 9. 7.
Hana 컬쳐

휴대폰 스마트폰 분실 대처법!

by 하나은행 2016. 9. 7.

휴대폰 스마트폰 분실 대처법!  핸드폰이 없던 시절 어떻게 지냈나 싶을 정도로 지금 현대인의 생활에서 핸드폰은 없어서 안될 물건 중 하나가 되었는데요. 핸드폰 덕분에 실시간으로 방송을 볼 수 있고, 사고 싶은 것들도 실시간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KEB하나은행의 ‘1Q BANK’같은 스마트 금융서비스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런 일상 생활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핸드폰을 잃어버린다면 일상 생활도 불편해지고, 핸드폰 안에 있는 개인 정보가 유출 될 염려도 생길 텐데요. 오늘은 핸드폰 분실 시 대처 방법에 대해 소개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통신사에 분실 신고하기

 

어딘가에 두고 내려서 연락이 올 때까지 기다렸음에도 불구하고 핸드폰을 찾지 못했다면, 통신사에 신고를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통신사에서는 24시간 분실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 통신사에 맞는 번호로 연락하시고 해당 절차를 따라 분실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핸드폰 분실보험 절차나 임대 폰 사용 등에 대해서도 안내 받을 수 있으니 아래의 번호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SKT 분실 신고센터www.tworld.co.kr (1599-0011 또는 국번 없이 114)
KT Olleh 분실 신고센터www.olleh.com (국번없이 100)
LG U+ 분실 신고센터www.uplus.co.kr (1544-0010 또는 국번 없이 114)

# 지구대 신고 & 핸드폰 메아리 서비스 이용하기

 

핸드폰 분실 시 통신사신고 이외에도 분실한 바로 그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지구대에 방문해 신고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분실신고 후 확인증을 발급해 주는데요. 이 때 발급한 확인증은 핸드폰 보험을 들어놓은 경우 보험사 제출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메아리 서비스(www.handphone.or.kr)는 핸드폰 찾기 콜 센터 홈페이지에 가입 후 신고하시면 통합분실물센터, 경찰청, 우체국 등에 수거된 분실 핸드폰 중 본인 핸드폰이 있는지 확인 후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 분실 핸드폰 위치 추적 및 데이터 원격 삭제하기

 

잃어버린 내 휴대폰의 위치를 추적하고 데이터를 원격으로 삭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먼저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경우 미리 구글스토어 등록을 완료하여야 핸드폰의 위치를 추적, 화면 잠금, 벨소리 울림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는 만큼 미리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내 휴대폰의 설정메뉴에서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 항목을 선택하면 <원격으로 기기위치확인 / 원격 기기초기화 허용> 2가지 항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두 가지 모두 체크 후 PC에서 www.google.com/android/devicemanager 접속 및 구글 계정 로그인을 하게 되면 우측 상단에 보이는 설정메뉴- 기기관리자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좌측상단 핸드폰 관리박스에서 벨 울리기를 누르시면, 핸드폰을 무음으로 설정 했더라도 벨소리가 5분간 울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잠금을 통해 잠금이 되어 있지 않은 핸드폰이더라도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잠글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원격 데이터 삭제(초기화)를 통해 혹시 모르는 정보 유출을 방지할 수 있으니 구글플레이에 접속하셔서 핸드폰 위치를 추적 및 데이터 삭제 기능을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아이폰의 경우에는 미리 휴대폰 뒷면의 일련번호를 반드시 미리 수첩등에 적어 놓아야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후 아이폰의 설정메뉴에서 iCloud 항목을 선택하여 나의 iPhone찾기를 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다음으로 PC에서 www.icloud.com 접속 후 분실모드를 실행하면 내 아이폰에 벨소리를 5분간 울릴 수 있게 할 수 있으며 원하는 습득자가 볼 수 있도록 문자메시지를 내 아이폰에 보낼수도 있습니다. 만약 분실한 iPhone 내 데이터를 삭제하고 싶다면 분실모드 옆의 iPhone지우기 메뉴를 통해 원격으로 데이터를 삭제 할 수 있습니다.

 

# 잠금설정 및 데이터 원격 삭제하기

 

마지막은 혹시 모를 개인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잠금설정 입니다. 장년층 같은 경우에는 조작의 복잡함 때문에 핸드폰을 잠가놓지 않는 경우가 많기도 한데요. 간단한 패턴 잠금만으로도 핸드폰 분실 시 데이터 유출을 1차적으로 막아주기 때문에 혹시 모르는 핸드폰 분실을 위해 잠금 기능을 꼭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핸드폰 분실 시 대처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너무 많은 개인 정보들이 있어 분실하지 않게 주의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만, 혹시라도 분실하게 되면 위에 방법을 따라 꼭 되찾으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