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컬쳐

취업에 날개를 달다! 면접정장무료대여 하기

by 하나은행 2016. 8. 12.
Hana 컬쳐

취업에 날개를 달다! 면접정장무료대여 하기

by 하나은행 2016. 8. 12.


“축하드립니다. 1차 서류전형에 합격하셨습니다. 면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서류합격 연락을 받은 취업 준비생 김하나씨. 하지만 합격의 기쁨도 잠시 걱정거리가 생겼는데요. 바로 면접용 정장 이였습니다. 단벌로 버티기에는 계절이 자주 바뀌고, 새로 옷을 장만하자니 비용 부담이 컸습니다. 옷에 맞추어 구두, 넥타이, 블라우스 등 갖추어야 할 것은 왜 이렇게 많은 건지…


최근 자료에 따르면 1인당 취업준비에 사용하는 돈이 한 분기당 약 150만원 정도 라고 하는데요. 이제 막 대학생활을 끝낸 학생들에게는 정말 부담스러운 비용입니다. 하지만 이런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서울시 일자리 플러스와 KEB하나은행, 열린 옷장에서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취업날개서비스’ 입니다. 그럼 무료로 면접정장 대여하는 방법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취업날개서비스’는 (사)열린옷장과 서울시가 협력하고, KEB하나은행이 비용을 부담하여 취업준비생을 위해 무료로 정장을 대여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옷이 날개라는 말이 있듯이 면접 시 좋은 인상을 위해서는 깨끗하고 깔끔한 복장이 필요하겠죠? 


‘취업날개서비스’는 만 18세 이상부터 만 34세 이하의 주소지가 서울인 청년들이라면 누구나 사용 가능합니다. 체격이 작거나 크다고 해서 사이즈 걱정은 하지 마세요! 남녀 상관없이 누구나 빌릴 수 있는 정장이 여성은 99사이즈까지, 남성은 115사이즈까지 약 1,000여벌이나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직접 매장을 방문하면 자신의 사이즈에 맞춰 수선도 할 수 있으며, 옷에 어울리는 구두와 넥타이, 벨트까지도 한 번에 대여가 가능하다고 하니 일석 삼조인 셈이네요. 기본 대여기간은 3박 4일이며 12월 30일까지 1인 2회로 사용이 제한 됩니다. 그럼 무료대여 방법을 알아볼까요?




정장을 대여하는 방법도 정말 간편하답니다. 우선 대여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2~3일 전에 서울시일자리플러스 센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http://job.seoul.go.kr/www/add_service/openChothesChest.do?method=selectOpenChothesChest) 로그인 후, 방문시간을 예약하시고, 직접 방문하셔서 수령해가면 끝난답니다. 직접 방문해 신체 사이즈를 측정하고 어떤 면접을 보는지 상담을 하면 상황에 맞는 정장과 액세서리도 추천해 준다고 합니다. 반납은 마지막 날 직접 방문하거나, 직접 방문이 어렵다면 하루 전달 택배로 발송하면 되는데요. 물론 이때 비용은 본인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기간 연장을 하는 경우 개인부담 비용이 발생하니 대여 시 문의 하시면 됩니다. 


대여뿐만 아니라 기증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직장을 이미 다니고 있어 면접 복장이 필요 없는 사회인들이 경험과 응원이 담긴 정장을 기부한다면, 이제 사회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청년들에게 정말 큰 힘이 되겠죠?


대여하는 곳은 2,7호선 건대입구역 1번출구에서 150m 직진하면 보이는 건물인데요. 이용 시간과 자세한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찾아오시는 길: 서울특별시 광진구 아차산로 213 웅진빌딩 403호(정장 반납, 기증)/ 502호(정장대여) 

2,7호선 건대입구역 1번출구 150m 직진 국민은행 건물


전화번호: 070-4325-7521


운영시간: 월~토 10:00~18:00


점심시간: 13:00~14:00


휴일: 일요일, 공휴일



면접은 사회로 향하는 첫 발걸음 입니다. 준비 하는 과정 속에서 면접 이외 신경 써야 하는 것들이 많으셨을 텐데요. 이젠 ‘취업 날개 서비스’를 통해 면접 복장에 대한 부담도 줄이고, 면접도 잘 보셔서 원하시는 곳에 합격하시길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