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컬쳐

연극 관람 꿀팁! 알고 보면 더 싸고 재밌는 공연!

by 하나은행 2016. 6. 2.
Hana 컬쳐

연극 관람 꿀팁! 알고 보면 더 싸고 재밌는 공연!

by 하나은행 2016. 6. 2.

연극 좋아하시나요? 저는 영화보다 연극을 더 좋아합니다. 스크린이 아닌 눈앞에서 실제 배우들의 연기를 볼 수 있고, 배우들과 관객이 호흡하며 이야기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 재미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학친구들에게 연극을 보러 가자고 제안을 하면 꺼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비싼 티켓 가격 때문입니다. 

이제 걱정은 그만! 연극을 비롯한 많은 문화생활은 조금만 살펴보면 다양한 할인혜택들이 존재합니다. 정말 잘 만들어진 연극을 알뜰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 오늘 KEB하나은행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른 사람보다 미리 보는 연극 '프리뷰 공연'

 

프리뷰 공연은 연극이나 뮤지컬에서 하는 ‘사전공연’을 말합니다. 정식상영을 하기 3~7일 정도 전에 하는 시사회 성격의 공연입니다. 프리뷰 공연은 다른 사람들보다 먼저 공연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약 20~50%의 할인된 가격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프리뷰 공연을 챙겨보면 빠르고, 알뜰한 연극관람이 가능합니다.

단점 또한 존재합니다. 정식상영 전이기 때문에 무대세팅이 완벽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배우들 역시 점차 연기의 완성도를 높여가는 과정이기 때문에 미흡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프리뷰 공연만의 날것의 맛(?)이 존재해서, 프리뷰 공연만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연극계의 얼리어답터(?)가 되고 싶다면 프리뷰 공연을 찾아보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규모가 큰 연극공연은 할인 혜택이 명시되어 나옵니다. 반면 대학로의 소극장 공연들은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할인 혜택이 많아서 놓치기 쉽습니다. 때문에 공연을 볼 때는 현장구매를 하기보다 예매를 통해서 공연에 대한 정보나 할인혜택들을 알아보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극장 공연은 예매 시에 나이(청소년, 대학생, 노인)나 직업별로 할인 혜택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여자친구와 커플할인을 받고 돈은 아끼고 사랑은 키워나갈 수 있었습니다.
 
이런 깨알 할인정보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극단이나 기획사, 공연의 SNS채널을 구독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람할 공연 외에도 관심 있을 법한 공연 정보를 계속 제공해주기도 하고요. 공연리뷰나 인증샷 등의 이벤트를 통해서 상품도 주기도 하니 일석이조, 아니 일석삼조의 효과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문화릴레이티켓

#헌 티켓으로 새 티켓을 산다 - 문화릴레이티켓

 

공연을 보고 티켓을 버리시나요? NO, NO! 공연 표가 할인 티켓이 되기도 합니다. 바로 '문화릴레이티켓'입니다. 문화릴레이티켓은 참여 공연장이나 공연 단체의 관람 티켓을 구매하면, 다른 공연을 볼 때 한 장의 티켓 당 2명까지 요금의 10~50%를 할인해주는 제도입니다. 1인당 할인 횟수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공연을 자주 보는 사람은 많은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문화릴레이티켓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공연장 티켓 예매 사이트에서 '문화릴레이티켓'할인  권 종류를 선택합니다. 공연 날이 되면 이전에 관람했던 티켓을 가지고 가서 현장에서 확인을 시켜주면 입장을 할 수 있답니다(깜빡하고 이전 티켓을 놓고 오면, 할인된 가격을 다시 지불해야 하니 꼭 챙겨서 오세요!). 

문화릴레이티켓은 국립국악원과 국립극단, 국립극장, 국립발레단, 국립오페라단 등 15개 단체에서 참여하고 있습니다. 문화릴레이티켓에 동참한 작품과 할인정보를 보려면 문화포털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 이제는 즐길 차례! 품격 있게 연극을 즐기는 방법

 

드디어 문화생활을 즐길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연극을 관람했다고 해서, 공연의 가치가 낮아지는 것은 아니겠죠? 연극을 더욱 잘 관람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에티켓을 잘 지켜야 합니다. 에티켓을 지키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공연장에 지각하지 않기, 휴대전화 꺼놓기, 공연 중에 사진 찍지 않기만 지키는 센스만 갖추면 된답니다.

현장에서 공연과 관련된 상품을 팔기도 하는데요. 공연 프로그램을 설명하는 팜플렛과 함께 상품을 구매를 해두면 연극을 더 즐기고, 오래 기억할 수 있습니다. 

문화생활에 관심이 많은 20대. 연극에 관심은 있지만 입장권 때문에 다가가지 못했던 분들이라면 당장 도전해보세요. 공연장에 들어가서 보는 새로운 세계는 삶을 더욱 풍성하게 해준답니다. 돌아오는 주말, 여러분도 알뜰하게 즐거운 연극관람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