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컬쳐

나인트리 총괄셰프가 직접 알려주는 화이트데이 케이크 꾸미기 Tip

by 하나은행 2016. 3. 3.
Hana 컬쳐

나인트리 총괄셰프가 직접 알려주는 화이트데이 케이크 꾸미기 Tip

by 하나은행 2016. 3. 3.

3월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지난 포스트에서는 KEB하나은행에서 특별한 화이트데이 케이크를 직접 배달해드리는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직접 손수 특별한 화이트데이 케이크를 만들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간단한 재료! 쉬운 방법! 하지만 비주얼만큼은 특별한 케이크 꾸미기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케이크 꾸미기Tip은 이번 화이트데이 이벤트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주실 나인트리 광화문의 홍우표 총괄셰프가 직접 자세하게 알려주셨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살펴볼까요? 

 

준비물 : 케이크 시트(카스테라 또는 머핀으로 대체 가능), 딸기 등 과일, 생크림, 사과주스, 짤 주머니 / 추가재료 : 식용 꽃, 슈가파우더, 원하는 토핑 재료

 

특별한 화이트데이 케이크를 만들기 위해 가장 기본적인 준비물만으로 만들어 볼 텐데요. 기본 준비물 중 짤 주머니는 대형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케이크 시트의 경우 최근에는 많은 제과점에서 예약주문을 통해 판매하고 있는데요. 만약 케이크 시트를 구하기 어렵다면 카스텔라를 이용하거나 머핀을 이용하여 미니 컵케이크를 만들어볼 수도 있어요. 

 

 

그럼 바로 케이크 만들기 과정을 소개해 드릴게요. 케이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시트를 3등분으로 자르는 작업부터 시작해야 하는데요. 케이크 시트를 자를 때 케이크 시트 윗면을 살짝 눌러 고정한 뒤 빵칼의 수평을 유지하며 자르면 시트를 예쁘게 자를 수 있답니다.

 

 

케이크 시트를 자른 뒤에는 케이크의 생명인 촉촉함을 살릴 차례인데요.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사과주스를 시트 전체에 아낌없이 충분히 뿌려주세요. 이 작업을 하지 않는다면 특별한 화이트데이에 뻑뻑한 케이크를 먹게 될지도 몰라요~ 꼭! 사과주스를 듬뿍 뿌려주세요 :)

 

 

사과주스를 뿌린 시트 위에 생크림을 펴 바르고 딸기를 듬뿍 토핑 해주세요. 그 위에 다시 한번 사과주스를 뿌린 시트를 올리고 생크림, 딸기를 올리는 작업을 반복해주세요. 생과일 이외에도 과일통조림을 토핑 재료로 사용해도 좋은데요. 과일통조림 사용시에는 체에 내용물만 걸러 수분을 1차 제거한 뒤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마지막 시트까지 올렸다면 이제는 케이크 전체에 생크림을 바르는 작업을 해야겠죠? 먼저 케이크 윗면에 생크림을 듬뿍 올린 뒤 최대한 평평하게 펴 발라 주세요. 이후 옆면에 크림을 바를 때는 처음부터 많은 양의 생크림을 바르는 것보다는 얇게 2번에 걸쳐 생크림을 바르는 것이 완성도가 높아지는 TIP이랍니다. 마지막으로 지저분한 모서리 부분은 칼등으로 정리해 주세요.

 

 

이제 드디어 화이트데이 케이크 장식 단계입니다. 이전 단계에서 생크림을 예쁘게 바르지 못한 분들도 이 단계에서 충분히 회복 가능하니 주목해주세요~

먼저 원형 짜개를 끼운 짤 주머니로 케이크 테두리에 크림을 짜주세요. 너무 잘 짜지 않아도 괜찮아요~ 크기만 비슷하게 유지하면서 짜주세요. 다음으로 스푼 뒷면을 이용해 크림을 가운데로 당기며 모양을 내주세요. 이때 스푼을 닦아내며 작업해야 크림이 뭉치지 않고 예쁜 모양이 만들어진답니다.

 

 

마지막으로 케이크 윗면에 딸기 또는 그녀가 좋아하는 과일을 듬뿍 올려주세요. 추가 데코레이션을 하고 싶다면 과일 사이사이에 생크림을 살짝 짜준 뒤 식용 꽃, 초콜릿, 쿠키 등을 고정시켜 주세요. 여기에 슈가파우더까지 뿌려주면 내 손으로 만드는 특별한 화이트데이 케이크가 완성됩니다.

 

 

두근두근, 이제 완성된 화이트데이 케이크를 상자에 넣어 사랑하는 그녀를 만나러 갈 일만 남았네요. 지금까지 나인트리 컨벤션 광화문의 홍우표 총괄셰프가 알려드리는 화이트데이 케이크 꾸미지 Tip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번 화이트데이에는 직접 만든 수제 케이크로 연인과 함께 더욱 달콤하고 특별한 시간을 보내시기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