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컬쳐

달콤한 발렌타인데이를 위한 초간편 수제 초콜릿 만들기!

by 하나은행 2016. 2. 12.
Hana 컬쳐

달콤한 발렌타인데이를 위한 초간편 수제 초콜릿 만들기!

by 하나은행 2016. 2. 12.

두근두근 발렌타인데이가 어느새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발렌타인데이는 특히 주말이라 사랑하는 사람과 데이트하기에도 좋은 날이죠~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혹은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하기 위해 너도나도 초콜릿을 준비하는데요. 시중에서 파는 평범한 초콜릿이 아닌 특별한 초콜릿을 선물하고 싶다면 직접 만들어 보는 건 어떠세요? KEB하나은행이 알려주는 초간편 수제 초콜릿 만들기! 한 번 따라 해보세요~

# 초간편 초콜릿 만들기 준비물

준비물 : 슈모양 과자, 다크 초콜릿 1봉지, 화이트 초콜릿 1봉지, 포크 또는 이쑤시개, 크런치, 포장상자 

준비물부터 알아볼까요? 초간편 초콜릿이기에 준비물도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입니다.

# 초콜릿 중탕하기

먼저 초콜릿 중탕부터 시작해볼까요? 다크 초콜릿과 화이트 초콜릿을 각각 중탕볼에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뜨거운 물이 담긴 냄비에 중탕볼을 넣고 초콜릿을 녹여주세요. 이때 중탕시키는 초콜릿 안에 물이 들어가면 초콜릿이 굳어버릴 수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초콜릿을 조금 식혀주세요. 다 녹은 초콜릿을 조금 식혀 사용해야 과자에 묻힐 때 많이 흘러내리지 않는답니다.

# 초콜릿 입히기

이제 슈모양 과자에 중탕된 초콜릿을 입힐 차례인데요. 포크나 이쑤시개로 슈모양 과자를 고정시킨 뒤 완전히 녹은 초콜릿을 골고루 묻혀주세요. 포크나 이쑤시개를 꽂은 채로 초콜릿에 담그면 자칫 과자가 빠질 수가 있으니 숟가락 등을 이용해 뿌려주는 것도 하나의 비법이랍니다! 여기까지만 해도 군침이 도네요~

# 초콜릿 장식하기

더 예쁜 발렌타인데이 초콜릿을 만들기 위해서는 초콜릿이 굳기 전에 장식을 해야하는데요. 미리 준비해둔 크런치에 초콜릿을 굴리거나 녹여둔 화이트 초콜릿을 위에 뿌려주기만 해도 멋진 장식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점점 초콜릿 모양을 갖춰가는 것 같지 않나요?

# 초콜릿 굳히기

모든 장식이 끝난 초콜릿은 그릇에 담아 식혀주세요~
여기서 드리는 한가지 팁! 초콜릿을 굳힐 때 서로 붙어 있다면 모양이 망가질 수 있으니 조금 간격을 띄워 놓고 식혀주세요!

# 케이스에 담아 포장하기

 

완전히 식은 초콜릿을 미리 준비해둔 케이스에 담아 포장하면 나만의 달콤한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완성! 시중에 파는 제품하고 비교해도 손색없죠?

하나은행과 함께한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만들기 어떠셨나요? 장식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개성 있는 나만의 초콜릿이 될 수 있답니다. 무엇보다 사랑하는 사람을 생각하며 만든 정성이 듬뿍 들어가있어 더 맛있는 초콜릿이 되겠죠? 이번 발렌타인데이는 수제 초콜릿과 함께 달콤하게 사랑은 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