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컬쳐

사용할수록 좋은 텀블러, 인기 요인과 활용법은 무엇일까?

by 하나은행 2014. 6. 30.
Hana 컬쳐

사용할수록 좋은 텀블러, 인기 요인과 활용법은 무엇일까?

by 하나은행 2014. 6. 30.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아직 본격적인 여름이 찾아왔다고 느끼기도 전에 무더위부터 시작되니 갑작스레 더워진 날씨에 힘들어 하는 분들이 곳곳에서 눈에 띕니다. 더운 날씨를 이기기 위한 건강 수칙 중 첫번째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입니다. 무더위와 뙤약볕에 쉽게 지치지 않기 위해서는 꾸준한 수분섭취를 통해 체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최근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는 '텀블러'가 유행입니다. 텀블러는 쉽게 말해 그동안 우리가 사용해 온 '보온병'의 이미지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물병과 컵의 기능을 겸하는, 말하자면 '휴대용 물병' 정도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초창기 텀블러는 크기도 크고 모양도 다양하지 않아서 큰 인기를 끌지 못했었지만 지금 출시되는 텀블러는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가지고 다니며 수시로 수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텀블러의 인기는 여러 식음료 브랜드에까지 영향을 끼쳐, 각 브랜드의 이름을 달고 출시되는 텀블러들만 해도 매달 수십여 종에 달합니다. 그만큼 텀블러라는 도구가 대중화 되었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텀블러가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를 얻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텀블러 사용이 유익한 이유, 그리고 젊은이들이 이에 열광하는 이유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 합니다. 


# 텀블러 사용으로 자연을 지키자!


첫번째 이유는 바로 '친환경'입니다. 텀블러는 휴대용 물병의 역할을 하기에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텀블러로 음료를 담아 마실 수 있습니다. 이는 곧 텀블러 사용의 확대가 환경오염을 줄이는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텀블러가 환경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는 이유는 텀블러 사용을 통해 종이컵 등 일회용품 사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텀블러 사용자들은 카페에 가더라도 음료를 일회용잔 대신 텀블러에 받아갑니다. 당연히 종이컵, 플라스틱 컵 등 일회용품 사용이 줄어들 수 밖에 없습니다.

일회용품 사용이 줄어들면 일회용품 제작을 위해 소모되는 자원도 줄어들고 사용된 일회용품을 재활용하는 데 들어가는 비용도 줄어듭니다. 자연스레 환경도 지키고 소모되는 비용도 줄일 수 있는 것이죠. 텀블러 사용이 친환경 활동인 이유입니다. 

 

# 할인혜택 받아 알뜰하게 마시자!


텀블러 사용이 좋은 두번째 이유는 바로 할인혜택입니다. 앞서 소개한 '친환경'과 연결되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많은 매장들이 텀블러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얼마씩 커피값을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할인이 가능한 이유는 텀블러 이용 고객들이 일회용컵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원가절감에 도움을 주고, 쓰레기 처리 비용까지 아낄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입니다. 

적게는 2,000원에서 많게는 5~6,000원에 이르기까지 적지 않은 가격의 커피값을 적게는 몇 백원에서 많게는 1,000원에 달하는 비용으로 줄여줄 수 있으니 구매자 입장에서도 여간 매력적인 혜택이 아닐 수 없습니다. 


# 나를 나타내는 스타일 아이콘!


텀블러가 인기를 끌게 되면서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의 텀블러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투명한 형태의 텀블러고 인기를 얻고 있고,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가 그려진 제품, 계절에 맞춰 꽃무늬나 국가 특색을 반영한 것들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텀블러는 곧 사용하는 사람의 '스타일'을 반영하는 하나의 아이콘이 되고 있습니다. 자신의 취향을 드러내는 수단으로 여겨지고 있는 것이죠. 투명한 디자인은 깔끔하고 쿨한 성격, 꽃무늬가 그려진 디자인은 여성스러움을, 브랜드 로고가 큼직하게 박힌 디자인은 자신의 취향과 기호를 나타낸다고 보는 것이 바로 그런 부분들입니다. 텀블러의 대중화는 사람들에게 '어떤 디자인을 지니는지'를 중요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 가벼운 다이어트 도시락 역할까지!


텀블러는 본디 음료를 담는 '물병'의 역할이 크지만 최근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를 가벼운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이용하는 창의적인(?) 용도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속이 훤히 비치는 투명한 소재의 텀블러에 방울토마토나 과일을 넣어 다이어트용 도시락(?)으로 이용하는 분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고 하네요.

 



여러모로 다~좋은 텀블러 사용


텀블러 사용, 환경보호부터 할인혜택, 스타일까지 여러모로 쓸수록 더 좋은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누구에게나 꼭 권해주고 싶은 텀블러사용! 하나은행 블로그 독자 여러분들께서도 올 여름, 텀블러를 적극 활용하여 즐겁고 건강한 여름을 즐겨보시는 것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