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컬쳐

냄새 탈취부터 전자파 차단까지! 10원으로 할 수 있는 몇가지 특별한 일들!

by 하나은행 2014. 6. 18.
Hana 컬쳐

냄새 탈취부터 전자파 차단까지! 10원으로 할 수 있는 몇가지 특별한 일들!

by 하나은행 2014. 6. 18.

우리는 자주 곁에 있는 것들의 소중함을 쉽게 잊어버리곤 합니다. 표면으로 보이는 가치가 작아보인다고해서 쉽게 대하거나 하찮게 대하는 일들도 적지 않죠. 대표적인 경우가 우리가 쉽게 접하는 10원짜리 동전이 아닐까 싶습니다.

 
10원짜리 동전의 원가는 구리의 가격 때문에 원가가 무려 38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지만 우리의 원활한 경제생활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기에 지금도 10원짜리는 계속 생산되고, 또 시장에서 통용되고 있습니다. 


10원짜리의 가치는 말 그대로 '10원짜리'에 불과할지 모릅니다. 그러나 10원짜리라고해서 꼭 액면에 적힌 가치만을 뜻하는 것은 아닙니다. 실생활에서 조금만 지혜롭게 사용한다면 우리 삶에 훨씬 더 큰 가치를 줄 수 있습니다. 

 


# 냉장고나 신발 밑창에 넣으면 유용한 탈취제로!

보통 10원짜리의 특별한 쓰임을 이야기할때 가장 먼저 언급되는 것이 바로 이 탈취제 효과입니다. 보통 냉장고나 신발 밑창 등에 넣어두면 악취를 막아주는 탈취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냉장고의 경우 10원짜리 아니면 숯을 넣는 경우가 있습니다. 

10원짜리가 탈취제로서 특별한 이유는 사용이 간편하고 쉽게 시도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냉장고에는 10원짜리 외에도 여러 탈취제(?)들이 있지만 신발 밑창은 공간도 좁고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한정되어있어 탈취효과를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럴 때 효과적입니다. 쉽게 신발 밑창부터 악취 발생 우려가 있는 곳곳에 놓기만 하면 준비~끝! 단돈 10원으로 아주 간편한 탈취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TV나 모니터 옆에 두면 전자파 차단효과!

두번째 기능(?)은 전자파를 차단하는 효과입니다. 현대인들은 일상이 전자파에 둘러싸여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수많은 전자기기를 이용하고, 또 여기서 발생하는 전자파에 무방비 상태로 노출되어 있습니다. 

TV옆에, 모니터 옆에 10원짜리 동전을 놓아두시면 전자파 차단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정전기 발생도 억제시켜준다고 합니다. 알루미늄 및 구리 소재가 전자파를 차단해주는 성질을 가졌기 떄문인데요.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전자파이지만 속는 셈치고 한번 따라해보세요. 전자파 차단의 효과는 누적될수록 우리에게 크게 나타날 것입니다.

 


# 꽃병안에 넣으면 꽃에게 생명력을

10원짜리 동전은 생명력을 불어넣기도 합니다. 갈수록 날이 더워지는 요즘, 꽃병에 꽂아둔 꽃이 금새 시들어버리곤 하는데요. 꽃병에 10원짜리 동전을 넣어두면 꽃이 좀 더 오래 싱싱하게 살아있는 것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10원짜리 하나가 꽃에 생명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이유는 10원짜리의 소재인 구리에서 음이온이 발생해 물이 빨리 썩는 것을 방지해주기 때문인데요. 음이온이 발생으로 인해 꽃이 생명력을 조금 더 연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꽃병안에 10원짜리 한두개쯤 미리 넣어놔도 좋겠네요.

 


#액면가치 훨씬 뛰어넘는 10원짜리 사용법

 

10원짜리 동전, 앞서 소개한 세가지 기능만 보더라도 결코 '10원짜리'라고 부를 수 만은 없는 다재다능함을 지녔습니다. 갈수록 자주 쓰이지 않는 동전이지만 우리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만큼 다양한 쓰임새를 익혀두시면 활용하시기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