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트립

2019 바캉스 시즌! 여름철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Top. 7

by 하나은행 2019. 7. 31.
Hana 트립

2019 바캉스 시즌! 여름철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Top. 7

by 하나은행 2019. 7. 31.

30도가 넘는 무더운 날씨와 장마철, 여름을 싫어하는 사람은 있어도 남은 한 해의 터닝포인트 역할을 해 줄 여름휴가를 싫어하는 사람은 있을 수 없겠죠? 본격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생각만 해도 마음을 설레게 하는 여행 테마별로 선정한 Must-vist 국내 여름휴가지 Top. 7을 소개합니다. 

 

 

 

강원도 동해안 남단에 위치한 삼척은 특별한 볼거리가 넘치는 여행지입니다. 한국의 나폴리로 불리는 장호항의 에메랄드빛 해안에서 즐기는 스노클링과 깨끗한 바닷속이 한눈에 보이는 투명 카누를 타볼 수 있고, 천연기념물 제178호로 지정된 환선굴에서 시원함과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껴 보세요. 그리고 삼척해변역과 강릉역을 왕복하는 바다열차에서는 차창으로 펼쳐진 동해안의 아름다운 경치와 낭만적인 경험을 얻을 수 있답니다.

 

캠핑을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들이 여름휴가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서울과 근접한 위치에 있으면서도 북한강이 흐르고 있는 산과 물의 도시 가평은 그중에서도 손꼽히는 여행지입니다. 가족, 친구들과 함께하는 수상스포츠, 모닥불 곁에 둘러앉아 즐기는 바비큐 등 캠핑의 매력에 푹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다음날에는 쁘띠 프랑스 테마공원에서 향긋한 커피 한 잔을 마시는 여유까지 누려보면 어떨까요?

 

아늑한 숲속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단연 청도입니다. 소싸움(3~4월)으로 유명한 청도군은 영남의 알프스 운문산 아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합니다. 청도소싸움 테마파크, 용암온천, 프로방스, 프로방스 포토랜드를 잇는 테마여행을 즐긴 뒤 와인터널에서 세계 유일의 감 와인 맛을 음미해 보세요. 이외에도 여름 휴양지로 유명한 운문산 자연휴양림, 삼계리계곡, 운문댐 하류보에서도 청도의 멋을 느낄 수 있어요!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소중한 가족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평창으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젊은이들이 동강에서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긴다면, 흥정계곡은 물이 맑고 수심이 깊지 않아 아이들이 물놀이 하기에 너무나도 좋은 곳입니다. 체험학습으로 대관령 양떼목장과 산나물 채취 체험을 해보는것도 좋습니다. 국보 제48호로 팔각구층석탑, 보물 제139호 석조보살좌상 등 문화재를 통해 한국 불교미술의 정점을 엿볼 수 있는 월정사에서 템플스테이도 한 번 체험해 보세요.

 

사철 푸르른 차밭, 녹차의 본고장 보성입니다. 한반도 최대의 차밭이 있는 보성에서 율포로 이어지는 국도 18번길은 초록과 향기로 덮여 있습니다. 장시간 운전에 지치셨다면 율포해수욕장 또는 율포해수녹차탕에서 피로를 풀어보면 어떨까요? 충분한 휴식을 즐기셨다면 여행의 묘미인 식도락이 빠질 수 없겠죠? 보성의 1味 녹차 먹고 자란 돼지 보성녹돈, 2味 건강한 녹차떡갈비, 3味 탱글탱글한 바다의 맛 벌교 꼬막 등 다양한 먹거리가 있지만 여름철 체력보강과 해독에 탁월한 별미 ‘짱뚱어탕’을 추천합니다.

 

복잡한 머리와 심란한 마음을 정리해 줄 여행지를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강바람과 함께 달리기 좋은 자전거 도로가 있는 충주로 떠나보세요. 남한강대교에서 충주댐, 탄금대까지 이어지는 자전거길은 가는 곳마다 시원한 강바람과 평화로운 강변 풍경을 만날 수 있어요. 녹음이 우거진 장태산 휴양림에서 삼림욕을 하며 피톤치드를 얻고 마지막으로 수안보 온천에서 노곤한 하루를 마무리한다면 더할 나위 없는 자전거와 함께하는 힐링여행이 될 거랍니다.

 

 

대한민국에서 두 번째로 큰 섬 거제도에서는 남해안의 아름다운 바다 경관과 눈부신 풍경을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하며 제대로 즐길 수 있답니다. 국토교통부가 선정한 ‘남해안 해안경관도로 15선’에서 14번(거제 홍포~여차해안도로) 15번(거제 학동~와현해안도로)으로 꼽힌 길을 따라 구름 위에 산책하듯 달려보세요. 자연의 웅장함을 느끼게 해주는 해금강, 각종 드라마와 영화에 등장했던 바람의 언덕, 유람선을 타고서 즐기는 이국적인 외도 보타니아 등 푸르른 해양도시 거제의 다양한 매력에 빠져 보시기 바랍니다.

2019 여름 바캉스 시즌! 테마로 떠나는 국내 여행지
지금껏 소개해드린 테마별로 선정한 국내 여름휴가지 Top. 7 마음에 드셨나요? 여러분들도 이번 여름 휴가철에는 즐기고 싶은 여행 테마에 따라 국내 여행계획을 세워 보세요! 그리고 여행지에서는 항상 안전과 건강에 유의하시고 친구, 연인, 가족들과 함께 더없이 행복한 여름휴가를 보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