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컬쳐

평창동계올림픽, 이것만 알면 더 쉽게 관전할 수 있다!

by 하나은행 2017. 11. 23.
Hana 컬쳐

평창동계올림픽, 이것만 알면 더 쉽게 관전할 수 있다!

by 하나은행 2017. 11. 23.

벌써부터 뜨겁게 달아오른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열기! 드디어 2018년 2월 9일 대망의 개막식이 평창에서 열리는데요. 3번의 도전 끝에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선정돼 국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선정을 축하하기도 했습니다. 성화 봉송 주자부터 경기 입장권 예매 이슈까지 곳곳에서 올림픽 열기가 시작된 요즘! 

그렇다면 평창동계올림픽을 더 똑똑하게 즐기는 법은 무엇일까요? 평창동계올림픽에서 탄생할 1호 금메달 종목부터 올림픽의 새로운 이슈까지 동계올림픽의 이모저모를 다 함께 알아볼까요?

 

0.001초 차이로 승부가 가려지는 봅슬레이. 봅슬레이는 선수와 썰매 무게가 총 630㎏(4인승 기준)을 넘을 수 없다는 규정 때문에 국가마다 막대한 비용을 들여 장비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는데요. 머리카락 굵기보다 가는 탄소섬유로 단단한 썰매를 만들기 위해 각 나라에서는 썰매 제작에 심혈을 기울인다고 합니다. 이렇게 정성 들여 만든 4인용 썰매 가격이 2억원이 넘는다고 하니 놀랍지 않나요? 

역대 동계올림픽 봅슬레이 장비 제작기술은 ‘1급 기밀’이라고 하는데요. 페라리나 독일 BMW와 같은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들도 앞다투어 봅슬레이 썰매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또한 다른 나라 썰매를 빌려 타던 우리나라도 몇 해 전 처음으로 현대자동차의 도움으로 썰매 제작에 들어갔습니다. 

썰매 불모지였던 나라에서 불과 몇 년 만에 세계 최고 성적을 보여준 우리 국가대표팀!  2018동계올림픽을 통해 봅슬레이 강국으로 발전하길 기대합니다.

 

2018동계올림픽에 한국으로 귀화한 국가대표팀 선수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번 올림픽 한국 선수단 130여명 중 19명이 귀화한 선수로 15%가량이 귀화 선수입니다. 귀화 선수들이 가장 많이 속한 팀은 동계올림픽의 꽃 아이스하키팀입니다. 총 11명의 선수들이 속해 있으며, 그 외에 바이애슬론(4명), 스키(2명), 피겨(1명), 루지(1명) 순인데요. 4년 전 소치 올림픽 때 쇼트트랙 선수 1명이 유일하게 귀화 선수로 활약한 것과 비교하면 크게 늘어난 수치입니다.

특히, 노르웨이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김마그너스 씨의 사연이 눈에 띄는데요. 이중국적을 보유했지만 지난 2015년 한국 국적을 취득하여 국내 모든 크로스컨트리대회에서 1등을 휩쓸었습니다.

외모와 고향은 다르지만 태극마크를 달고 더 높은 곳을 향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푸른 눈 국가대표 선수들. 더 큰 곳을 향해 비상할 태극전사들의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평창올림픽 1호 금메달은 어느 종목에서 탄생할까? 첫 금메달 주인공은 2018년 2월 10일 오후 4시 14분에 시작되는 여자 15km 스키애슬론 종목에서 나옵니다. 첫 메달 수상자는 평창올림픽 플라자에 마련된 메달플라자에서 세레머니가 진행되는데요. 

또한 평창올림픽 102번째 마지막 금메달의 주인공은 폐회식이 열리는 2월 25일 여자 30km 스키애슬론 종목에서 나옵니다. 첫 금메달과 마지막 금메달의 주인공이 모두 크로스컨트리 스키 종목에서 탄생한다니 우리나라 선수들의 선전도 기대합니다.

조직위에서는 대회 경기 일정을 경기별 흥행도와 인기도, 일조량과 기상 등도 고려했다고 합니다. 동계올림픽의 세부 일정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있다고 하니, 각 경기별 시작 시간과 종료 시간, 개최 종목 등이 궁금하시다면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평창동계올림픽에서 가장 비싼 입장권은 무엇일까? 바로 개회식을 가장 선명하게 볼 수 있는 A석으로, 150만 원에 책정되었습니다. 또한 B석은 80만 원, C석은 60만 원 순인데요. 

개별종목 입장권은 2만 원에서 최대 90만 원까지 편차가 큽니다. 동계올림픽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아이스하키 남자 결승전은 A석이 90만 원, 피겨스케이팅 수상자들의 갈라쇼 현장을 볼 수 있는 A석은 80만 원입니다. 설상이나 슬라이딩 종목은 상대적으로 입장권이 저렴하다고 하는데요. 노르딕이나 스케레톤 예선, 봅슬레이 예선 등은 2만 원이면 경기를 관람할 수 있으니 생생한 경기 현장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역사의 순간을 관람해 보세요.

뿐만 아니라 교통, 숙박, 입장권을 한꺼번에 구매하는 패키지 상품도 구매 가능합니다. 입장권도 구매하고 지구촌 최대 축제인 올림픽도 구경하면서 세계적인 스타들도 한 자리에 만나보세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위해 선수들이 마지막 구슬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조직위원회와 정부 관계자들까지 한마음으로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노력하고 있죠. 세계적인 축제인 동계올림픽을 더욱 즐겁게 보내는 최고의 방법은 우리 모두가 열정적인 응원을 보내는 게 아닐까요? 지금까지 2018평창동계올림픽 이모저모를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 편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