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컬쳐

대학 새내기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옷차림 성공 비법은 무엇?

by 하나은행 2014. 3. 4.
Hana 컬쳐

대학 새내기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옷차림 성공 비법은 무엇?

by 하나은행 2014. 3. 4.

3월,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계절입니다. 아직 완연한 봄 기운이 찾아왔다고 말하긴 어렵지만 새학기가 시작되는 3월은 많은 이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학기가 시작되는 때이기에 새로운 만남과 인연, 그리고 사랑을 기대하게 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합니다. 

3월의 주인공은 단연 대학 새내기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랜 중고등학교 생활을 거쳐 드디어 자유로운 대학생활을 시작하게 될 그들은 한쪽 가슴엔 미래에 대한 희망과 다른 한쪽엔 새로운 세상에 대한 기대와 설렘이 가득 차 있죠. 교복을 벗고 자유로운 복장과 생활을 만끽하려는 그들의 상기된 표정 속에 3월이 주는 희망이 고스란히 녹아있습니다. 

이런 새내기들에게도 작은 고민은 있습니다. 바로 옷차림인데요. 초중고 시절을 내내 교복만 입다가 이제 막 자유로운 복장이 허용되는 그들에게 아직 멋진 스타일이란 어려운 일일 수 밖에 없습니다. 어떤 옷을 어떻게 입어야 하는 지, 어떤 옷이 어울리는 옷차림일지에 대한 고민은 3월을 맞은 대학 새내기들에게는 어쩌면 가장 큰 고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

여기, 대학 새내기들을 위한 스타일 공략법이 있습니다. 어디서 어떻게 정보를 얻어야 옷차림에 실패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몇가지 방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패션잡지를 참고하라

첫번째는 패션 잡지를 참고하라는 것입니다. 당연한 이야기같지만 많은 새내기들이 자신의 고민과는 다르게 어떠한 참고자료(?)도 찾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잘 모르는 분야는 전문 정보를 찾아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서점에 가면 20대 초중반을 위한 패션 매거진들이 꽤 많습니다. 직접 구매하지 않더라도 시간 날 때마다 어떤 스타일이 유행인지, 또 어떤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지 찾아보는 것이 감각을 키우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 스타일 멘토를 찾아라

두번째는 패션에 관한 멘토를 찾으라는 것입니다. 멘토를 꼭 인생상담을 해주는 사람으로 여기지 마십시오. 주변에 패션 감각이 좋은 선배나 친구 등이 있다면 그들 중 한 명에게 어떻게 꾸미면 좋을지를 물어보십시오. 그들은 내 주변에서 찾을 수 있는 가장 가까운 전문가입니다. 

내가 닮고 싶은 스타일을 가진 이를 찾아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자신이 추구하는 스타일을 이미 잘 소화하고 있는 이를 찾아 그를 따라해보십시오. 너무 똑같은 아이템을 똑같이 매치하면 안되겠지만, 적어도 그의 평소 옷차림을 눈여겨 봐두었다가 필요할 때 시도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 거리의 사람들을 관찰하라

 

패션에 대한 고민을 주변에서 상담하거나 참고할 기회가 없다면, 한번쯤 전망 좋은 카페로 나가 지나다니는 사람들을 관찰해 보십시오. 어떤 사람이 매력적으로 보이는지, 그런 사람들은 어떤 모습으로 어떤 행동들을 하는지 유심히 관찰하십시오. 여러 사람을 관찰하다보면 그들에게서 나타나는 어떤 모습이나 패턴이 발견될 것입니다. 그들의 매력을 관찰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 쇼핑몰을 참고하라

네번째는 쇼핑몰을 찾아보는 것입니다. 온라인 쇼핑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많은 쇼핑몰에서 패션 아이템 소개 뿐만 아니라 패션 제안, 스타일 제안까지 함께 해주고 있습니다. 내가 꼭 입어보고 싶은 아이템이 있다면 해당 제품 소개페이지에 들어가 보십시오. 이미 쇼핑몰에서는 너무나 친절하게 어떻게 매치해서 입으면 좋을지, 어떤 옷이 아이템과 어울리는지를 이야기하고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