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컬쳐

즐거운 여름휴가, 반드시 기억해야 할 서비스 정보는 어떤 것이 있을까?

by 하나은행 2013. 7. 22.
Hana 컬쳐

즐거운 여름휴가, 반드시 기억해야 할 서비스 정보는 어떤 것이 있을까?

by 하나은행 2013. 7. 22.

이번 주부터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됩니다. 조금 서두르신 분들 중에는 이미 다녀오신 분들도 있다고 하지만 대부분의 여름휴가 성수기가 7월 하순 부터 시작되는 것을 보면, 본격적인 휴가철은 이번 주부터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무더위를 피해 산으로 바다로 떠나는 사람들. 그러나 많은 분들의 휴가기간이 7월 하순부터 8월 중순까지로 겹치는 경우가 많고, 비슷한 기간에 피서지 관광객이 몰리다보니 사건 사고나 곤란한 일이 발생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그럴 때마다 어떤 사람은 발만 동동 구르고, 또 어떤 사람은 신속하고 적절히 대처해 문제를 해결 한 뒤 즐거운 휴가를 이어가기도 합니다.

휴가의 내용이 좌우되는 이런 차이(?)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작지만 소중한 정보에 집중하면 누구나 대비할 수 있는 부분들입니다. 오늘은 휴가를 휴가답게 즐길 수 있게하는 몇 가지 유용한 전화번호 정보들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이번 휴가는 어디로 가지? 관광정보는 1330

 

휴가 계획을 세울 때 가장 먼저 하고, 가장 고민 되는 것은 바로 '어디로 떠날까'하는 것입니다. 매번 가는 뻔한 산과 똑같은 바다가 지겨워 '올해는 뭔가 색다른 경험이 없을까' 생각하며 주위 이웃, 지인, 친구들에게 추천여행지를 묻게 되곤 합니다.

그렇게 얻는 정보들의 경우 믿을만한 정보들도 많지만 때에 따라서는 추천인의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내용들이 많아 나와 맞지 않는, 만족스럽지 못한 경험을 할 때도 적지 않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인터넷이나 SNS를 통해 '믿을 만한 정보'를 찾는데 열중하곤 합니다. 한 두 사람의 추천보다는 보다 많은 사람들의, 믿을만하고 검증된 정보들을 얻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는 것이죠. 

이런 분들을 위한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관광정보의 대부분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안내해주는 관광안내 전화번호 1330이 바로 그것입니다. 국번없이 1330만 누르면 한국관광공사가 전해주는 믿을만한 정보들이 제공됩니다. 이름만 들어봐서 잘 알지 못하는 지역이라도, 한 번도 가보지 않아 불안하기만한 초행길이라도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많은 이들에게 검증된 관광정보가 한국관광공사 안내전화 1330을 통해 전해질 테니 말이죠. 인터넷도, 지인도 믿기 힘들다는 분들께 강력(!) 추천합니다. 

 


휴가에 비 구경만 할 수 없잖아? 날씨 정보는 131

 

 

휴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어쩌면 날씨일 겁니다. 마치 어린 시절 소풍날, 운동회날을 기다리는 마음처럼 이번 휴가에는 반드시 날씨가 좋았으면 하는 마음은 남녀노소 누구나 같을 것입니다.

날씨 정보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다가는 휴가기간 내내 집에서 비 구경만 하거나 태풍에 벌벌 떨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일년을 기다려 온 휴가가 짜증으로 뒤덮이는 순간입니다.

모두가 피하고 싶은 이런 순간들. 미리 미리 대비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여기, 기상정보를 미리 알 수 있는 전화번호가 있습니다. 바로 131번입니다. 

이런 복불복의 심정으로 가슴 졸이는 일을 막기 위해 한국기상산업진흥원에서는 일기예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번없이 131번만 누르시면 현재 또는 내일의 날씨와 해상 날씨, 주간 날씨 정보 등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콜센터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한 치 앞도 모르는 것이 요즘 날씨라지만 '유비무환'이라는 말처럼, 미리 기상예보를 접해보고 휴가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휴가가 스트레스가 되지 않도록! 교통정보는 1333

 

 

무더위를 식히기 위해 전국의 산과 바다로 떠나는 휴가. 많은 사람들이 비슷한 곳으로 향하다보니 도로가 막히는 건 어쩌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르겠습니다. 휴가 성수기라는 사실을 알고 떠나기는 하지만 도로에서 4~5시간씩 묶여 있으면 즐거워야 할 휴가가 스트레스로 변하기 마련입니다. 

이런 경험을 하고 나면 다음 해부터는 휴가를 떠나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일년을 기다려 온, 즐거워야 할 휴가가 스트레스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덜 막히는 곳을 찾아서 이동하는 유연성이 필요한데요. 도로가 막히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덜 막히는 도로를 찾아 움직이는 건 운전자 분들이 충분히 선택 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막히는 도로를 피해 효율적으로 이동하는 방법, 많은 여행객들이 원하는 일일텐데요. 전화한통이면 유용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바로 교통정보 1333번입니다. 

휴가철 막히는 도로로 인해 스트레스 받는 운전자들의 고민을 덜어 드리기 위해 국토교통부에서는 1333번을 통해 교통 정보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국번없이 1333번만 누르시면 전국 각지의 교통현황을 아실 수 있는데요. 운전 중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에게 특별히 더 권하고 싶은 방법입니다. 

휴가지까지 떠나는 도로가 막힌다면 바로 전화하세요. 1333번만 누르면 속 시원한 길 안내를 받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휴가지에서 아프면 어떻게 하지? 응급의료정보는 1339

 

휴가지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긴급 상황은 바로 원치 않는 사고나 사건으로 인해 건강과 안전이 위협받는 상황일 것입니다. 큰 맘 먹고 찾아온 여름휴가지에서 사고가 나면 대부분 낯선 장소이기 때문에 어디서 어떻게 응급진료를 하고 치료를 해야할지 막막하기 마련입니다. 특히 휴일의 경우는 그런 막막함이 더욱 커지죠. 단순한 상처 정도라면 모르겠지만 생명이 위협받는 상황이라면 1분 1초가 절박해집니다. 

그러나 조금만 대비하면 어려운 상황도 수월하게 넘길 수 있습니다. 바로 응급의료정보 전화번호 1339가 있기 때문입니다. 전국 어디서 어떤 일이 발생하더라도 쉽게 진료가능한 병원/약국 정보를 얻기 위해 만든 이 번호는 응급의료정보센터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1339번으로 전화하시면 지금 당장 찾을 수 있는 가장 가까운 병원/약국 정보를 알려드릴 뿐만 아니라 휴일, 심지어 명절 연휴의 경우에도 문을 여는 당번 병원/약국 정보를 상세히 안내해 드리기 때문에 아이가 급하게 아프거나 사고가 발생했을 때, 어떤 위급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휴가를 휴가답게 즐기는 방법


즐겁게 놀고 편안히 쉬고 재충전하기 위해 떠나는 휴가가 오히려 스트레스로 다가오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휴가지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모으고, 날씨와 교통정보를 파악하고, 응급상황에 대비한 서비스를 숙지하고, 지갑 도난과 같은 상황에 대비하여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준비하고. 오늘 알려드린 번호들만 챙기시더라도 즐거운 여름휴가가 되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 년을 기다린 여름휴가. 기다린 보람만큼 즐겁고 신나는 휴식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번 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여름휴가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