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트립

아는 만큼 누린다! 항공사별 기내 특화 서비스 소개

by 하나은행 2018. 3. 30.
Hana 트립

아는 만큼 누린다! 항공사별 기내 특화 서비스 소개

by 하나은행 2018. 3. 30.

큰맘 먹고 떠나는 해외여행, 여러분은 제대로 즐기고 계신가요? 큰 비용을 들여서 떠나는 해외여행인 만큼 누릴 수 있는 것은 충분히 누리는 것이 중요한데요. 많은  분들이 여행지 정보는 열심히 찾지만, 가장 큰 비용과 가장 오랜 시간 체류하는 항공과 관련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모르면 손해! 아는 만큼 챙길 수 있는 기내 특별 서비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비행기 내에서 제공하는 기내식은 일괄적으로 제공하는 식사이다 보니 채식주의자 분들이나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 종교와 관련하여 특별한 식단이 필요한 분들은 아예 식사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일부 저가항공사를 제외한 대부분의 항공사의 경우, 사전 신청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특별 기내식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은 글루텐 제한식까지도 제공한다고 하네요. 

지루함을 날려버리는 뷰티 & 오락 서비스
장시간 비행에 지친 승객들을 위해 많은 항공사들이 마술, 타로 점, 게임, 피부미용 팩 등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일부 항공사의 경우 아예 기내 오락 전담팀을 구성하여 단거리 비행에도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고, 기내에서 직접 연주를 통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연주 감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도 있습니다. 

 

 

대한항공, 케이크 무료 제공 서비스
대한항공은 생일이나 결혼 기념일 등 특별한 기념일을 맞은 승객에게 연 1회 무료 케이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탑승 시간 24시간 전까지 사전 신청을 한 경우에만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꼭 기억해 두세요. 

아시아나 항공, 칵테일 & 소믈리에 서비스
아시아나 항공은 주조기능사 자격증을 보유한 승무원들로부터 칵테일 & 소믈리에 서비스를 통해 칵테일과 와인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을 위한 승무원 체험서비스를 통해 승무원 유니폼을 입고 사진을 남길 수도 있다고 하네요.

이스타항공, 이색 이벤트 비행 서비스
이스타항공 역시 다양한 이벤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팀이 탑승한 경우 간단한 퀴즈 이벤트부터 기내 체조, LED 댄스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사전 신청을 통해 ‘기념일 기내 방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하늘 위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해볼 수 있습니다.

 

 

 

에어부산, 플라잉 바리스타 서비스
에어부산은 특화팀 비행 시 핸드 드립 커피를 기내에서 맛볼 수 있는 ‘플라잉 바리스타 서비스’와 기내에서 기타, 바이올린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블루하모니 서비스’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사연을 신청하면 승무원이 예쁜 엽서에 사연을 적어 탑승 편에 전달하는 레터 서비스와 타로 점을 볼 수 있는 타로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티웨이항공, 기념일 기내 방송 서비스 
티웨이 항공은 캘리 그라피팀, 성악팀, 악기 팀이 탑승 시 관련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사전에 사연 신청을 할 경우 생일, 프러포즈, 결혼기념일 이벤트를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기내에서 특별한 기념일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네요.

진에어, 100일 후 愛 서비스
진에어는 기내에서 직접 작성한 손편지를 100일 후에 보내는 엽서 발송 서비스인 100일 후 愛 서비스가 특징입니다. 그 밖에 유료 서비스로 일반 좌석보다 15cm 더 넓은 지니 플러스 시트를 운영하고 원하는 자리를 미리 선택하는 사전 좌석 배정 서비스를 운영하는 것이 눈에 띕니다.

알수록 알뜰해지는 해외여행 즐기기
해외여행을 할 때 더 많은 것을 알아둘수록 알뜰하고 알찬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사실! 확인하셨나요? 일부 항공사별로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대부분 홈페이지 사전 예약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니 여행 전 항공사 홈페이지를 꼭 확인해보세요.

 

아는 만큼 더 즐거운 해외여행! KEB하나은행이 알려드리는 항공사 기내서비스 꿀팁을 모아 더 많은 것들을 먹고, 보고,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