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트립

나만 알고 싶은 항공권 가격의 비밀! 저렴하게 항공권 예매하는 꿀팁

by 하나은행 2017. 8. 2.
Hana 트립

나만 알고 싶은 항공권 가격의 비밀! 저렴하게 항공권 예매하는 꿀팁

by 하나은행 2017. 8. 2.

"승객 여러분은 내리시기 전까지 절대 항공권 가격을 옆 사람에게 이야기하지 마십시오. 모두가 편안한 여행을 위해."

예전 한 여행 광고에 나왔던 멘트처럼 같은 날, 같은 시간, 같은 비행기에 타더라도 항공권 예매 방법에 따라 항공권 가격은 큰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항공권 가격은 해외여행 전체 경비에서도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이 항공권을 얼마나 저렴하게 구입하느냐에 따라 해외여행경비의 단위가 결정되기도 하는데요.

정작 해외여행 준비를 할 때면 ‘그런 건 꼼꼼한 사람들이나 하는 머리 아픈 일’로 치부하며 적당히 항공권을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누구나, 몇 가지 원칙만 지킨다면 10만원에서 70만원 이상까지도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다는 사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내 옆자리에 앉은 사람보다 항공권 싸게 사는 꿀팁,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코드셰어는 우리말로 ‘공동운항’이라고 하며, 이는 항공사 간의 협정을 의미합니다. 이는 항공사들이 하나의 항공기 안에 좌석 일부를 서로 나누어 운항하는 방법인데요. 코드셰어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저렴한 가격에 메이저 항공사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국내 메이저 항공사를 이용하고 싶은데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다른 항공사와 코드셰어를 하고 있는 저가 항공사 혹은 외국 항공사의 티켓을 찾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메이저 항공사와 코드셰어를 하는 타 항공사의 티켓은 최대 30만 원 이상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답니다!

코드셰어 티켓 예약 시, 국내 티켓 예매 사이트에는 ‘공동운항’, 해외 티켓 예매 사이트에는 ‘operated by’ 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으니 알아두시면 더욱 간편하게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을 구매할 때도 공동 구매를 하면 더 저렴한 것처럼 항공권도 많은 사람과 함께 예매하면 10%에서 최대 50%까지 할인을 받아 구매할 수 있다는 사실! 4명 이상부터 할인을 받으실 수 있으며, 인원이 많아질수록 할인의 폭이 커진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공동구매를 함께 할 주변 사람이 없다면 인터넷 게시판 혹은 커뮤니티를 이용해보세요. 출발 시간대, 여행지 등을 공유하며 계획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행사 홈페이지 내에서도 공동구매 게시판이 있으니 이를 활용하시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입니다.

 

항공권도 유효기한이 존재한다? 항공권의 유효기간은 출발일 기준으로 보통 거리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단거리 비행의 경우 일주일에서 1년, 장거리 비행의 경우 한 달에서 1년까지의 유효기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항공권 중 유효기간이 가장 짧은 티켓은 유효기간이 긴 티켓 대비 최대 50%까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항공권 요금뿐만 아니라 유효기간도 함께 살펴보는 것도 정말 중요하겠죠? 장기간 여행이 아니라면 유효기간이 짧은 항공권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같은 일자, 같은 노선이라 할지라도 항공사와 여행사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 사이트를 띄워놓고 매번 확인하기는 너무 번거로운데요. 수많은 항공사와 여행사 가격을 한눈에 비교 검색해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간단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스캐너
스카이스캐너는 여행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이미 필수 어플로 명성이 자자합니다. 전 세계 공항을 잇는 항공권을 실시간으로 검색하고 예매할 수 있으며, '차트'버튼을 누르면 요일과 날짜 별로 가격을 비교할 수도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외국계 사이트 임에도 불구하고 이스타항공, 에어부산, 진에어 등 한국의 저가항공사도 모두 검색할 수 있어 국내 이용객들도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윙즈
플레이윙즈는 깜짝 땡처리나 소셜 커머스 핫딜, 얼리버드 소식을 모아 알려주는 프로모션 정보제공 어플입니다. 맞춤 알림(원하는 지역)을 설정해두면 원하는 특가 상품을 골라서 받을 수도 있는데요. 실제 사용자의 특권 발권 후기 등 발권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서 신뢰도가 높은 편입니다.

카약
마지막으로 카약(Kayak)은 항공권 예약 좀 해봤다는 사람들 사이에서 알려진 사이트입니다. 온라인 여행업계 세계 1위를 다투는 프라이스라인 그룹의 자회사로, 항공권은 물론 호텔과 렌터카 등을 함께 검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특히나 경유 항공권을 검색할 때 유용합니다. 본국에서 출발하는 경우보다 해외에서 출발하는 티켓이 더 싸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인천-파리 왕복표보다는 카약에서 사는 도쿄-인천-파리-인천 표가 더 저렴하답니다. 여행 중간에 다수의 국가를 거칠 예정이라면 카약을 이용해보세요.

저렴하게 항공권 예매하는 방법, 어렵지 않죠? 모두 숙지하셨다면 비행기에서 옆 좌석 사람에게 항공권 가격을 이야기하지 않기로 해요. 우리 모두의 평화를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