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컬쳐

배둘레햄으로 고민하는 직장인을 위한 사무실 복근운동법!

by 하나은행 2015. 1. 15.
Hana 컬쳐

배둘레햄으로 고민하는 직장인을 위한 사무실 복근운동법!

by 하나은행 2015. 1. 15.

2015년도 어느덧 2주가 지났습니다. 새해를 맞아 세웠던 다짐들은 다들 잘 지키고 계신가요? 올해도 새해다짐으로 운동계획 세우신 분들 많으실 것 같습니다. 해마다 빠지지 않는 다짐이지만 꾸준히지키기란 쉽지 않은데요. 때문에 늘 지키지 못하는 다짐으로 돌아오곤 합니다.

특히 바쁜 업무와 일상에 쫓기는 직장인들에겐 따로 시간을 빼 운동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아침잠을 줄이거나 퇴근 후 시간을 활용해야 하지만, 몰려오는 피로에 자꾸만 미루게 되죠. 하지만, 겹쳐오는뱃살이 날로 두꺼워지고 있다면 이제 더 이상 미룰수없습니다.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지금 당장 운동이 필요한 배둘레햄 직장인들을 위해, 오늘은 사무실과 일상 속에서도 쉽게 떠라 할 수 있는 복근 운동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무심코 지나친 뱃살, 성인병의 주 원인


가난한 시절에는 풍요로운 생활의 자랑이자 부의 상징이었던 뱃살, 이제는 성인병을 유발하는 주된 원인이 되었는데요. 특히 장시간 앉아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은 활동량이 적고, 불규칙한 고열량 식단으로 복부비만이 생기기 쉽습니다. 이를 두고 직장인들 사이에선 ‘배둘레햄’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겼다고 하니, 개인의 문제로만 볼 수 없는 고민입니다. 

그렇다면 뱃살은 우리 몸 속에서 어떤 변화를 가져오는 걸까요? 뱃살은 복부에 지방이 축적되기 때문에 고혈압, 고지혈증 같은 대사증후군 발병률을 두 배 이상 높게 만듭니다. 성인병은 특히 연쇄적으로 발병하기 때문에 뇌졸중, 심근경색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죠. 성인병 예방과 치료가 곧 뱃살빼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 복근운동법 하나, 의자에서 발 들어올리기

발 들어올리기는 복부에 힘을 줘 다리를 들어올리는 간단한 동작입니다. 이때 다리를 올릴 만큼의 공간을 어느 정도 확보해야 합니다.
운동을 할 때는 단순히 다리를 위로 올리는 것이 아니라 복부에 힘을 주면서 의식적으로 반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횟수는 매일 10회 3세트씩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운동은 사무실뿐만 아니라 앉아있을 수 있는 어느 곳에서나 할 수 있습니다.

 

# 복근운동법 둘, 무릎 올리기

두 번째는 ‘무릎 올리기’ 운동입니다. 엉덩이를 의자 끝에 살짝 걸쳐서 앉은 다음, 다리를 쭉 뻗어주는 게 시작자세입니다. 
이 자세에서 복부를 말아서 접는다는 느낌으로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겨줍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다리 힘이 아니라 복부 힘으로 당겨주는 느낌으로 해야 합니다. 이 동작도 10회 3세트씩 반복해주면 좋습니다. 

 

사무실에서 시작하는 복근운동! 뱃살빼기 도전!


헬스장과아침조깅실패로 신년계획을 지키지 못했다며 좌절하긴 이릅니다. 아직 2015년은11개월이나 남아있으니까요. 낙심금지! 일상 속 자투리시간을 활용해 간단한 운동을 꾸준히 해준다면 뱃살빼기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나만 날씬해질 수 있나, 동료와 친구, 가족과 함께 시작해 올 한해는 건강관리 시작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