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nse Hana

주거래 은행을 두면 좋은 이유

by 하나은행 2024. 3. 6.
Sense Hana

주거래 은행을 두면 좋은 이유

by 하나은행 2024. 3. 6.

 

금융 거래를 하는 분들이라면 주거래 은행을 두고 자산을 관리합니다. 하지만 사회 초년생은 아직 주거래 은행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죠. 주거래 은행에 대한 개념과 앞으로 주거래 은행을 둬야 하는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주거래 은행의 정의

 

 

주거래 은행이라고 하면 본인이 자주 가거나 주로 이용하는 은행이라고 생각하시는데요. 틀린 말은 아니지만 주거래 은행의 핵심은 빈도가 아니라 자산입니다. 주거래 은행이란, 가장 많은 자산을 넣어두고 대출과 같은 규모 있는 거래를 통해 밀접하게 금융 거래가 이뤄지는 은행을 말합니다. 주거래 은행에 맡긴 자산이 커지고 이용 횟수가 늘어날수록 은행 또한 주거래 고객 기준에 따라 우대 제도를 제공하게 되죠. 은행이 주거래 고객을 판단하는 기준은 각 은행마다 상이하지만, 일반적으로 실적과 거래 기간을 토대로 점수를 산정해 등급을 나눕니다.

 

#고객 등급을 높여 주거래 은행 삼기

하나은행의 경우, 하나은행과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의 거래 실적에 따라서 우대 점수를 합산해 산정한 우대 등급에 따라 우대 혜택을 제공합니다. 높은 등급일수록 혜택이 많죠.

그렇다면, 사회 초년생은 어떻게 해야 고객 등급을 높여 주거래 은행의 혜택을 볼 수 있을까요? 실적이나 거래 기간에서 도움이 되는 급여 통장을 주거래 은행으로 지정하고 그 은행을 자주 이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주거래 은행의 장점

 

주거래 은행의 가장 큰 장점은 등급에 따라 받는 각종 우대 혜택입니다. 금리 혜택부터 수수료 감면, 환율 우대, 연계 계좌를 통한 카드 서비스 혜택 등 금융 거래 시 발생하는 크고 작은 혜택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돈을 맡기고 빌려야 할 때에도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면 유용한 점이 많습니다. 주거래 은행에서 예적금을 신규로 개설할 때 급여 이체나 카드 결제계좌 지정과 같은 까다로운 요건 없이도 우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또 주거래 은행에서 돈을 빌리고자 할 때 금리 감면 혜택을 받는 등급이라면 저금리로 대출도 받을 수 있죠. 만약 주거래 은행이 없다면 복잡한 절차를 거쳐 고금리로 대출을 받는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거래 은행에서는 세무 상담, 부동산 상담, 대여 금고 지원 등 여러 금융 관련 지원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주거래 고객 우대 혜택

하나은행은 최근 3개월간의 거래 실적을 1월, 4월, 7월, 10월에 산정하여 우대 혜택을 적용합니다. 그리고 이전 분기 등급과 현재 분기 등급을 비교해 등급이 하락하는 경우, 해당 분기 3개월은 높은 등급의 우대 혜택을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하나은행 블로그와 함께 주거래 은행을 두면 좋은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는 주거래 은행 하나쯤은 지정해두시는 것이 어떠실지요. 사회 초년생이라면 더더욱 주거래 은행을 두고 신용 점수 관리와 향후 자산 성장의 기회로 삼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라도 급여 통장을 시작으로 주거래 은행을 만들어 보세요.

 

 

-         우대혜택은 당행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보호예수, 대여금고 등 일부 서비스는 거래 영업점 사정에 따라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대여금고 임차보증금 면제 혜택은 대여금고 사용시에만 적용되며 사용가능 여부는 거래 영업점에서 자체적으로 판단하여 운영합니다.

-         영업점 VIP실 이용은 제공서비스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타행자동화기기 이용시 부과되는 CD공동망 이용수수료와 은행조회서(제증명서중)는 우대 혜택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본인의 우대점수의 증가에 따른 등급상승으로 신용등급에 변동이 있는 경우,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개인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가 차등 적용되는 가계대출을 이용하는 손님에 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출 취급 영업점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구.외환 프라임 등급 보유 손님에게는 2017년 7월 10일부터 ‘프라임등급유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서비스 제공은 분기 등급산정시 일정 요건을 충족한 경우에 유지됩니다.

-         자세한 사항은 하나은행 고객센터 (1599-1111)또는 영업점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금융상품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금융상품 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본 홍보물은 법령 및 내부통제기준에 따른 절차를 거쳐 제공됩니다.

-         본 홍보물은 2025년 1월 31일까지 유효합니다.

-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2024-광고-01265호(2024.02.15)/CC브랜드240215-01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