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Hana

겨울이라 더 좋은 프라이빗 사우나

by 하나은행 2024. 1. 12.
Style Hana

겨울이라 더 좋은 프라이빗 사우나

by 하나은행 2024. 1. 12.

날카로운 겨울바람에 몸과 마음이 움츠러드는 요즘, 후끈한 사우나에서 쉼과 여유를 누려 보는 건 어떨까요? 오로지 나를 위해, 사랑하는 연인 혹은 가족을 위해 오붓하게 즐기는 국내의 프라이빗 사우나를 소개합니다. 누구의 방해도 없이 온전히 나만의 힐링 타임을 취향에 따라 프라이빗하게 즐겨보세요.

 

#후끈후끈! 핀란드 사우나의 열기 속으로

핀란드식 사우나를 아시나요? 뜨겁게 달군 돌에 물을 뿌려가며 습도와 온도를 높여 몸을 데우는 것이 핀란드식 증기 사우나의 특징인데요. 경기도 가평에 자리한 ‘찜질방앗간’에서는 바로 이 핀란드식 사우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전나무로 제작된 핀란드식 프라이빗 룸에서 만끽하는 후끈한 열기는 심신의 피로를 잊게 만들어줍니다. 하루 4타임 시간대로 운영되며 각 룸 이용 시간은 3시간이고 1인에서 4인까지 입실 가능합니다. 100% 온라인 예약제로, 사전 예약은 필수이고 직접 만든 도토리묵, 묵국수와 함께 시원한 마무리까지 잊지 말고 누려보세요.  

 

#나만의 노천탕이 있는 한옥 스테이

멋스러운 한옥에서 여유롭게 노천욕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서소한가’는 한옥 배경의 1인 노천탕 인증샷으로 SNS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경북 안동의 프라이빗 독채 한옥 스테이입니다. ‘천천히 한가롭게 웃음 짓는 집’이라는 뜻처럼 고요한 정경 속 단아하고 깔끔한 한옥 숙소는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해 줍니다. 한옥 중정에 자리한 야외 자쿠지는 온수용 보일러를 이용하고 있어, 언제든 원하는 온도로 온열욕을 즐기며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독채 숙소이기 덕분에 오롯이 홀로 사우나를 즐기는 것이 장점입니다. 머리는 차갑게, 몸은 뜨겁게 겨울 노천탕에서 여유롭게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보세요.

 

#뜨거운 해수 테라피로 기운까지 UP!

인천 영종도 ‘솔밭해수방’은 은은한 편백나무 룸에서 뜨겁게 데운 해수로 심신 테라피를 누릴 수 있는 프라이빗 습식 사우나입니다. 70도가 넘는 고온의 해수를 채우고 구운 맥반석과 약쑥, 박하, 어성초, 천궁, 구절초를 섞은 한약 입욕재를 우려낸 자쿠지에서 훈증, 족욕, 반신욕 순으로 천천히 사우나를 즐기며 몸의 구석구석까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심신을 이완시켜보세요. 해수 찜질은 룸마다 2명이 입장해 약 90분간 사우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일몰 명소인 무의도와 을왕리 해수욕장이 가까워 몸과 마음을 녹이고 가볍게 힐링 여행까지 즐길 수 있어 매력적인 곳이에요.

 

#개운하고 상쾌한 1인 세신샵

새해를 맞아 세신(洗身)으로 묵은 때를 벗겨보는 건 어떨까요.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세신샵 ‘개운’은 나 홀로 세신을 즐길 수 있는 1인 프라이빗 사우나입니다.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세신 베드와 온탕, 냉탕이 구비되어 있어 가족이 함께 사우나를 즐겨도 충분합니다. 온탕에서 피로를 풀어내고 묵은 각질을 제거하며 느끼는 개운함에 몸과 마음이 홀가분해질 거예요. 아기 욕조는 물론 일회용 어메니티와 수건, 가운도 제공돼 별도로 사우나 용품을 챙기지 않아도 사우나를 즐길 수 있어요.

 

#완벽하게 사우나를 즐기는 방법

사우나에서 지나치게 땀을 빼다 보면 수분 부족으로 현기증과 탈수증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사우나를 즐기기 전과 후에는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해주고, 찜질방과 탕 내부가 자신에게 알맞은 온도와 습도인지 확인해주는 것도 필수입니다. 지나치게 뜨겁거나 후끈한 기운에 숨쉬기 어렵다면 몸에 부담을 주게 되므로, 적정 온도와 습도에 맞춰 주고 중간중간 야외에서 휴식을 취해주세요. 오랜 시간 찜질과 입욕을 반복하면 피부 수분을 빼앗기게 됩니다. 사우나를 끝낸 후엔 보습력이 강한 보습제나 바디로션, 마스크 팩을 이용해 전신을 관리해주세요.  

 

지금까지 하나은행과 함께 ‘겨울이라 더 좋은 프라이빗 사우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혼밥, 혼술, 혼행, 혼사우나에 이르기까지 혼자 하는 것이 익숙해진 시대. 도심의 복잡한 상황을 벗어나 나 홀로 즐기는 여유로운 프라이빗 사우나로 추위로 뭉친 마음과 몸을 녹여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이라도 당장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