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na 뱅크

딱딱한 계좌이체는 그만! '내마음송금'으로 추석 용돈 편리하게 보내세요

by 하나은행 2020. 9. 22.
Hana 뱅크

딱딱한 계좌이체는 그만! '내마음송금'으로 추석 용돈 편리하게 보내세요

by 하나은행 2020. 9. 22.

 

가을 달빛이 가장 밝게 보인다는 '추석'이 어느덧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명절이 다가오면 일상에 치여 자주 보지 못했던 가족들과 오랜만에 다들 한자리에 모이게 되는데요. 추석을 맞아 부모님을 직접 뵙고 명절 용돈을 챙겨드리며 못다 한 효도를 하려는 분들도 많았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예년과는 조금 다른 명절 풍경이 펼쳐질 것 같은데요. 코로나19(COVID-19)의 영향으로 '비대면 명절 보내기'가 떠오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규모 인구 이동에 따른 감염 확산이 우려되는 만큼 이번 추석에는 장거리 이동을 삼가고 다음을 기약하겠다는 분위기가 커지고 있습니다.


예전 추석 풍경을 떠올려 보면 고향 마을 어귀에 아들과 딸, 며느리, 사위를 기다리는 환영 문구 현수막이 걸리곤 했는데요. 올해는 '추석에 고향집에 오지 말고 용돈만 보내라'라는 내용을 담은 재미있는 현수막들이 많이 걸리고 있다고 하네요.

 

 

이런 분위기 속에서 추석 용돈을 '비대면'으로 전달하는 새로운 명절 풍속이 유행할 전망인데요. 단순히 계좌이체를 통해 용돈만 송금하는 것보다는 새로운 방식의 용돈 송금서비스를 이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여러분의 마음까지 함께 담아 메시지 카드와 함께 용돈을 보낼 수 있는 '새로운 하나원큐'의 '내마음송금'을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 메시지 카드와 돈을 한 번에 송금!

과거에는 명절이 되면 부모님이나 조카를 위해 현금을 미리 찾아 두는 것이 일반적이었는데요. 계좌이체를 통해 용돈을 건네는 것보다는 현금 봉투를 직접 전달하는 쪽이 좀 더 정성스럽게 느껴진다는 이유였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하나원큐의 '내마음송금'을 이용하면 혹시 계좌이체로 돈만 보내면 성의가 부족해 보이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덜어 놓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내마음송금' 서비스는 메시지 카드와 함께 돈을 문자메시지 또는 카카오톡으로 전달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명절이나 생일, 경조사와 같이 특별한 날에 돈과 메시지 카드를 함께 보낼 수 있는 기능이라 오히려 그간 털어놓지 못했던 마음속 깊은 속내를 부담 없이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어요.

 

 

# 새로운 하나원큐 다운로드하고 '내마음송금'

'내마음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새로운 하나원큐 앱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새로운 하나원큐는 하나은행의 대표 스마트폰뱅킹 브랜드인데요. ‘내마음송금’ 외에도 Paypal 아이디만 있으면 은행명과 계좌번호 없이도 돈을 송금할 수 있는 ‘글로벌페이 송금’, 이체하는 동시에 온라인 차용증을 발급해주는 ‘차용증송금’ 등 다양한 송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0년 10월 31일까지 새로운 하나원큐 앱을 설치하고 얼굴인증이나 간편번호인증 등록을 통해 회원 가입한 손님에게는 이체수수료를 평생 면제해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송금(이체) 거래를 자주 이용하는 손님에게는 더없이 좋은 기회겠죠?

# 올 해 추석은 내마음송금과 함께

새로운 하나원큐의 ‘내마음송금’은 그야말로 편리함과 따뜻한 정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착한 송금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올해 한가위에는 편리하면서도 정겨운 ‘내마음송금’으로 추석 용돈 보내시고, 안전한 추석 보내세요!

 

※ 새로운 하나원큐는 하나은행의 대표 스마트폰뱅킹 브랜드입니다.
※ 서비스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하나은행 홈페이지(www.kebhana.com)를 참조하시거나 하나은행 고객센터(1599-1111) 또는 가까운 영업점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홍보물은 2020년 10월 31일까지 유효합니다. 새로운 하나원큐 오픈기념 수수료면제 혜택 이벤트는 2020년 10월 31일까지 유효합니다.
※ 준법감시인 심의필 2020-광고-3918호(2020.09.22)/ CC브랜드 200921-0252